어려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려워
커피콩_레벨_아이콘s1211
·10달 전
너무 어렵다 그냥 다 너 마음이 너무 어려워 하나부터 열까지 다 모르겠어 보통 친구끼리 키스하고 싶다 라는 말을 쓰나 그것도 동성끼리 자꾸 너가 나한테 뽀뽀하고 싶다고 하면, 그리고 진짜 나한테 뽀뽀하면 자꾸 기대할 수 밖에 없잖아 이제 싫은 척 하는 것도 힘들어 나도 너랑 뽀뽀하고 싶고 계속 닿고싶어 난 너 손가락만 스쳐도 심장이 쿵쾅대는데 넌 나한테 뽀뽀까지 하면서 왜 그렇게 태연할까 진짜 너무 어려워 너라는 사람이, 네 마음이 그냥 너의 모든 게 너무 어려워 나 좀 그만 꼬셔 제발 이제 포기 좀 하게 해주라
불안두통망상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친구에 대한 마음
#친구
#마음
#동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 사연 요약
동성 친구에 대한 마음으로 복잡한 심경을 말씀해 주셨어요. 스스럼없이 스킨쉽하는 친구와 달리 그 친구에 대해 좋아하는 감정이 생기고 그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답답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그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불안감도 느끼시는 것 같아요. 동성의 친구가 뽀뽀하고 싶다는 표현을 하고 스킨쉽도 태연하게 하는 모습을 보면서 감정적으로 좋아하는 마음도 커진 것 같아요. 그런데 동성간이다 보니 그런 표현을 했어도 좋아하고 있다는 이런 표현을 했을 때 그 친구가 어떻게 대할지 그 마음을 어떻게 받아줄 것인지 걱정이 되어 좋아하는 마음을 단념할 수 있도록 그 친구가 태도를 분명하게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은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좋아하는 마음은 사실 누구에게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지요. 특히 내가 좋다고 표현하고, 자연스럽게 스킨쉽도 하고 그렇다면 나도 모르게 좋아지는 마음이 생기거든요. 그런데 막상 좋아한다는 고백을 했을 때 그 이후 상황들이 많이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마카님 마음은 계속 좋아하는 쪽으로 흘러가는데 그 친구의 행동이 계속 반복되어 진다면 되려 마카님이 더 혼란스러울 것 같아요. 그 친구에게 장난스럽게 또 태연하게 하는 행동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런 태도를 했을 때 마카님은 어떤 감정인지, 어떤 생각인지 그래서 그 친구에 대해 행동을 명확하게 해달라고 하시는 것도 필요하지요. 마카님 동성을 좋아하는 감정은 있을 수 있지요. 그런데 사회적 시선에서 감당해야 하는 부분도 그만큼 많기도 하구요. 그래서 마카님 마음에 대해서 확실한 부분을 정해 주시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요.
나 스스로에 대해 존중하고 이해하는 방법들을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을 알아가고,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대처방법 또한 새로 익히며 심리적 이완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