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부부관계가 회복 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다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떻게 하면 부부관계가 회복 될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결혼 10년차입니다. 그동안 싸우기도하고 화해도 하면서 나름 잘 지내왔다고생각이 되었는데요, 어느순간부터 다투고나서 관계 회복이 되질 않습니다. 일단 제가 문을 닫고 있는상태인데요.. 다툼의 원인은 와이프의 말투 때문이었습니다. 최근들어 대화 중 공감이 아닌 "왜? 그러면 안돼?" 류의 답변이 반복되었고 아내는 이것이 무의식적으로 말투가 되어버려 대화가 중간에 끊기게 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물론 아내의 의견처럼 반대로 생각해볼 여지는 있지만 그것도 한두번이지 매번 저러면 저에게 시비는붙이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아내에게 '나 뿐 아니라 다른사람에게도 저렇게 반문하듯이 얘기하면 기분이 나쁠수 있다.. 조심하는게 좋겠다..' 라고 수차례 이야기를 했고 아내는 알겠다고 하였으며, 지켜본결과 고쳐지지 않음을 인지하고난 후 부터는 제가 대화를 거의 하질 않습니다. 대화도중 싸우는것보다 낫다 생각이들어 내린결정이고 아내에게도 그리 얘기를 하였습니다. 제가 예민한걸까요..개선 해 볼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관계의 전반적인 부분을 점검해 보세요
#대화
#소통
#결혼생활
#부부문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아내분과의 대화와 소통에서 불편함이 커져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계시는 군요.
🔎 원인 분석
소통 전반에서 어떠한 문제는 없는지, 소통방식 이면에 있는 서로에 대한 감정들에 변화는 없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아내분의 말투가 이전에는 안 그랬다가 최근들어 바뀌신 걸까요? 이전에는 갈등이 있어도 해결되었지만, 최근 들어서 해결이 되고 있지 않다면, 아내 분의 말투도 중요하지만 대화가 되지 않고 소통이 안되고 고쳐지지 않는 등 두분 관계에 어떠한 변화가 생긴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히 말투 때문이라면 그 말투를 고치면 되겠지만, 불편한 점을 말 했음에도 고쳐지지 않는다거나, 아내분이 어떤 부분에서 그런 말투를 쓰시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걸리시는지 등 관계의 모습을 총체적으로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상담에서는 부부사이의 상호작용과 소통 방식에 대해 점검하고, 감정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