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언제까지 돈과 미래걱정을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고민|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언제까지 돈과 미래걱정을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owlsdud05
·일 년 전
저는 싱글맘입니다.아이가3살때 부터 혼자 키우고 있어요.그러다보니 항상 경제적인부분을 고민.걱정해요.빚도 많아요.아이를 따로 봐주는 사람없이 혼자 일하며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하루살이같다는 생각을해요.한달을 버티면 다음달 돈.걱정입니다.후원방문판매 업을 하고.있고.자유로운 일이지만.성격상 꾸준한것을 잘못해.자신을 몰아세울때가 많아요.그러면서 매일 똑같은 일상이 지겹지만.지겹다 생각할때 혼술을 하곤 하지만 이것도 즐겁지가 않아요.. 돈걱정 없이.매일 아이와 행복하고 싶지만.현실은 힘들고.미래가 어떨지 걱정이됩니다. 그리고 아직 아이친구엄마들 한테 이혼하고 혼자 키운다.이런것도 아이한테 피해가 갈까봐 오픈도 못하고있고.. 만약 그렇다하면 아이가 피해를 볼까가 젤 두렵네요...이제 모든걸 혼자하는게 힘들고...모든걸 내려놓고 싶을때가 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전은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가능한 지원 있으시면 도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싱글맘
#경제적지원
#양육지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전은정입니다.
📖 사연 요약
싱글맘으로 살면서, 경제적인 걱정에 하루살이 처럼 느껴지고, 그런 사실이 주변 엄마들한테 알려져서 아이한테 피해가 될까봐 속앓이 하느라 그런생각하면 안되지..라고 마음 다잡으려 하지만, 너무 힘들어서 모든걸 내려놓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으신듯합니다.
🔎 원인 분석
사실 부부가 둘이 합심해서 키워도 아이들 키우는게, 그리 녹녹치 않은 일이에요. 그런데 혼자서 어린 아이 키우면서, 경제적인것도 걱정하고, 아이를 세심하게 살핀다는 건 누구에게도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이를 키우면서 상의나 힘듦을 함께 나누는 대상 없이 혼자로만 오롯이 아이를 키워야한다면, 그 무게를 넉넉하게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피해가 될까봐 주변에 말하지 못하는 마음도, 너무나 이해가 되구요.
💡 대처 방향 제시
각 거주지마다 읍사무소(행정복지센터) 주민 생활복지 관련부서에 경제적 지원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인터넷에서 '드림스타트' 검색하셔서 지역내 심리지원이나 양육지원 관련해서 필요한 도움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의 지원들로 아이 양육의 어려움이 해결 될 순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음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보라솜사탕
· 일 년 전
후원 방문 판매는 뭘까요?ㅎㅎ 전 유아교육 전공허고 아이들과 놀이치료하며 저도 경재적 독립에 대한 많은 고만을 하고 있어요 아이들은 엄마가 믿어주는 만큼 자라고 보여주는 만큼 많은 것들을 볼수 있대요 ㅎㅎ 어떤 상황이여도 마음만 잃지 않으면 방법은 있더라구요 저도 뭐라도 하겠는데 방법을 모르겠더라구요 마음을 나누고 싶을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