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인데 부모님이 대출을 받아달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학자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회초년생인데 부모님이 대출을 받아달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su18
·일 년 전
이제 사회생활 시작한 사회초년생인데 부모님이 대출을 받아 달라고 하시네요.. 원래부터 형편이 안좋았고 대학고 학자금 대출 받아서 다니고 대학 다닐 때도 생활비 대출로 필요하실 때 받아드리긴 했는데 이번에도 대출 받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대출이라는 말에 싱숭생숭해요 인생 사는게 왜이리 힘든지..
의욕없음우울스트레스콤플렉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족관계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부모님이 대출 받아 달라고 하셔서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부모님이 대출을 받아 달라고 하고 있네요.ㅠㅠ 대학교 학자금도 대출 받아서 다니고 있고, 대학 다닐때 생활비도 대출을 받았네요. 그럼에도 지금 또 대출을 해 달라고 하고 있구요.
🔎 원인 분석
부모님의 경제력과 집안 사정이 좋지 않는 것이 직접적인 원인이겠지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자꾸만 마카님의 이름으로 대출을 받는 것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아마도 한 두번 대출을 받아 주다 보니 지금도 또 이렇게 대출을 종용하는 상황에 이르게 된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고민에 앞서 마카님께서 분명하게 부모님에게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대출 받았던 이력과 지금의 대출 잔고도 함께 말씀드리면서, 여기에다가 다시 대출을 더 받는 것은 감당할 수 있는 선을 넘어간다는 뜻으로 말씀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모님에게 마카님 명의로 대출을 받기 보다는 다른 해결책을 찾아 권유해 보시기 바랍니다. 완전하지는 않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이 있다면, 마카님께서 그 것을 적극 알아본 다음 그것을 소재로 부모님과 대화해 보는 것입니다. 다음에는 심리적 및 경제적인 독립을 준비해 나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모님이 알아서 먼저 독립시켜주는 것이 더 좋은데, 이런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마카님께서 먼저 마음을 준비하고 실제적인 것들을 챙겨 나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모의 요구로 인해 부담과 스트레스를 이겨나갈 수 있도록 자신에겨 더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부와 운동 등 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마카님, 지금 부모님때문에 대출을 받으시면 나중에 마카님을 위해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가족때문에 마카님을 희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마카님은 소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