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하는 습관이 안고쳐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각하는 습관이 안고쳐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kytnwl24
·일 년 전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해요. 하소연하려고 쓰는글은 아니고여. 이런 패턴이 반복되는게 뭔가 이유가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직업특성상 상사가 자주 바뀌는데 그때마다 조직생활에 잘 융화되지못한다는 피드백을 들어요. 자기(상사)를 무시하는것같다고요. 저는 조직생활을 하면 행복해질수 없는 사람일까요? 잘한거 없고 백프로 저의 책임이겠지만… 저도 이런 제가 너무 싫고 누군가에게 위로를 받고 싶기도 해요.. 이런 제가 너무 우습네요
우울의욕없음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조직생활을 하면 행복해질 수 없는 사람일까요?
#망상
#의욕없음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조직 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힘든 마카님에게 위로를 드립니다.
📖 사연 요약
회사에서 생활하는 것은 보통은 어떤 이익을 댓가로 주어진 일을 하기 때문에 약자의 관점에서 시작합니다. 상사가 자주 바뀌는 상황에 있는 처지이기 때문에 상사에게 자신을 맞추는 것도 쉬운 일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상사들과 마주하면서 상사들이 마카님에게 느끼는 느낌은 자신들을 무시하는 느낌을 가진다고 자주 느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사들이 무시한다고 느끼는 감정이라면 공격한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느끼는 상대적인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사에게 공격하는 이유들을 찾아 보면 피해의식을 가지는 경우에 상대방을 공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시, 마카님 안에 억울한 감정이나 서운함이 있는 지 살펴 보시고 이런 감정들이 많이 있다면 자신이 의식적으로 그런 피해를 의식하기 힘들지만 무의식적으로 느껴지는 감정이 이런 상황을 만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자신의 감정을 체크해 하루에 5번 정도 이상 각 상황에서 느끼는 감정을 체크해 보시면 마카님의 마음에 있는 감정을 통해서 이런 상황이 반복되는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 자신의 감정 체크 하기 .과거 비슷한 감정을 느꼈던 에피소드 찾아보기 . 현재 자신 안에서 생기는 감정을 줄이기 위해서 다른 사람에게 대할 때 자신의 감정 확인하기 위의 사항을 자각하려고 노력하면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서 찾아가기 힘든 내면에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