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없이 제가 싫고 혐오스러워요 자기비하가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이유없이 제가 싫고 혐오스러워요 자기비하가 심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일 년 전
지금 그 상태에 나를 온전히 바라봐주세요.
#자기인식
#자기수용
#자율성
#올리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지금 마카님은 자신의 상황이 다 싫고 혐오스런 생각과 감정이 올라오시나 봅니다. 이유가 없다고 하셨는데 예전과 다른 나의 환경변화나 나를 둘러싼 사람들의 관계 등등을 한 번 둘러봐주시겠어요?
🔎 원인 분석
짧은 글을 적어주셔서 제가 무어라 답해드리기 어렵지만 아마도 마카님은 지금 자신이 무언가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잘 안되었거나 자신이 하고 싶은 목표나 바라는 바가 지금의 자신의 현실과 간극이 너무 멀게 느껴져 시도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그런 상황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것을 회피하고 합리화 하는 자신에 대해 자기 비난 자기 자책 등으로 반복되는 상황이 아닐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위에 적힌 내용일거란 추측으로 다음과 같은 제언을 드리고 싶어요. 현재 내가 생각하는 그런 것들이 정말 객관적인 생각인지 나의 추측인지 미래 예기불안으로 인한 나의 걱정스러움의 극대화 인지 곰곰히 들여다 봐주세요. 그리고 실제로 내가 할 수 있는 하루의 목표치보다 너무 높은 목표는 아닌지도 한 번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내가 갖고 있는 나만의 생각 패턴이 늘 비슷하게 부정적이 모습으로 돌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봐주세요. 자신이 갖고 있는 생각과 감정을 들여다 보고 그 생각 감정의 종착지를 어떻게 결론을 내는지 봐주세요. 그리고 그 종착지를 지금과는 다른 결론 긍정적인 프레임으로 바꾸어본다면 어떻게 하고 싶은가 생각해보세요.
늘 하던대로의 패턴대로 생각하지 말고 내가 원하는 자기 비하 자기 비난이 아닌 지금과는 다른 행동 다른 생각을 하는 일상으로 변화를 줘보세요 어렵다고 느껴지겠지만 하나하나 해보면 조금씩 변화되는 자신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자신을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