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도 있는 편도 아니고 한부모가정인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돈도 있는 편도 아니고 한부모가정인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19살인데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꾸역꾸역 부모손빌리면서 까지 살아남는게 좋을까요 이렇게 살바엔 그냥 빨리 죽어버리는게 나을까요 부모입장에서 진심으로 솔직히말해주세요 딱히 열심히 살 자신이 없어서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그냥 살다 보면~~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열심히 살 자신이 없는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19살인데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그렇다고 부모님께 손 빌리면서 살아가는 것도 싫고 또 스스로 열심히 살 자신도 없는 상황이네요.
🔎 원인 분석
굳이 원인을 생각하면 삶에 대한 어떤 이상이나 기대치가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다보니 그 이상과 현실의 차이에서 오는 괴리감때문에 지금과 같은 상황이 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잠시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가 사는 세상은 그리고 우리 각자 개개인의 삶은 그렇게 뭔가 크고 엄청난 일을 이루면서 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금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주어진 일상을 그냥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심리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애매모호한 상황을 견디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지금의 상황이 자신의 기대치에 훨씬 못미치고, 뭔가 딱부러지게 확실하게 주어진 것이 없다 하더라도... 주어진 오늘 하루를 그냥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아가다보면, 아마도 마카님의 인생 앞에 뭔가 해보고 싶은 것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럴때 용기를 내어 그것을 붙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만, 지금 그것이 안 보일 뿐인데... 벌써부터 나는 어떻게 살아가지 하면서 미리 걱정하는 것은 무기력과 스트레스만 가중시킬뿐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 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