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과 관계가 개선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상담|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과 관계가 개선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꼬리긴붕어빵
·일 년 전
 남편의 장점 1. 감정 기복 거의 없고 짜증 안 냄 2. 성실하고 가정적임 3. 현실적인 계산이 빨라 가계에 도움 됨 4. 믿음직스러움 - 이것 때문에 결혼했습니다. 살다보니 남편의 단점 1. 자기 얘기를 거의 안 하고 물어도 단답식(티키타카, 스몰토크가 안 됨) 2. 지극히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인간이라 감성적인 면이 떨어짐 3. 스킬도 부족한데 토끼임(그런데 하는 걸 좋아함) - 정서적 만족도 성적 만족도 안 되네요. 저는 소소하게 일상 나누면서 감성적인 소통하는 거 좋아하는데 그게 안 되네요. 스몰토킹이 잘 안 되니 정서적 유대감이 안 느껴져요. 위로나 공감이 필요해서 얘기하면 천불나는 대답만 들어서 너무 열받아요. 차라리 성적으로라도 뭐가 좀 맞으면 좋겠는데 남편이 그런 부분에서 부족해요. 전 좀 이것저것 시도 해보고 하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었는데 남편이 조루라서 관계 후 실망이 계속되니 이젠 하기 싫어요ㅠㅠ 노력도 해봤는데 수포였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에 대해 터놓고 여러 차례 얘기해보고 화도 내보고 노력도 해봤는데 다 안 되니 포기하고 싶어지네요. 취미를 같이 해보려 한다든가, 성격적인 부분에 대해 터놓고 말한다든가, 관계하려고 제가 이런저런 아이템도 사보기도 하고 별 ... 그냥 동거인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야하는 건지... ㅜㅜ 저같은 분도 있나요? 이 문제로 벌써 5년째 고민중이네요. 저흰 6년차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노력해봤는데 잘 안되니 포기하고 싶을듯 합니다.
#부부
#부부관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백소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결혼 6년차된 아내분이고, 남편과 소소한 일상을 나누며 감성적인 소통을 하고 싶은데 그게 안되니 정서적인 유대감이 안느껴지시는군요. 성관계에서도 마카님은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싶은데 남편은 사정을 빨리하는 편이라 마카님이 관계 후 실망이 계속되었네요ㅜ 게다가 이 부분에 대해 터놓고 얘기도 하고 화도 내고 노력도 해봤는데 다 안되셨군요. 에효... 이런저런 시도가 다 무산되니 포기해야하나 싶어 이렇게 사연을 남기셨네요.
🔎 원인 분석
성관계에서 만족하지 못하는 점은 서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임에도 이렇게 남편분이 일방적인 사정으로 끝나는 성교의 경우 마카님은 순간적으로라도 참을수없을만큼 비참하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대화하고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고 노력하셨는데도 안되니 그 절망적이실듯 합니다. 부부관계에서 성생활을 누리고 싶어하시는 마카님의 바람은 자연스럽고, 부부가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의 중요한 행복이기도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비뇨기과에 같이 방문하셔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남성과 여성이 성관계에서 추구하는 문화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 서로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하나 남편 혼자, 또는 아내 혼자 노력해야 하는 문제가 아닌 서로 같이 노력해야 하고요. 그리고 마카님이 괴로우신만큼 남편분도 괴로울 수 있음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남편이 아내를 만족시키지 못해 갖게 되는 자괴감이 상당히 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관계를 안갖는 경우도 많은데 남편분이 계속 시도하고 마카님도 노력하셨습니다. 관계의 권태기가 올 수도 있는데 서로 관계에 대해 식지 않는 열정은 두 분이 그만큼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감성적인 소통과 정서적인 유대감이 안느껴지는 이유가 무언지 같이 찾아보는 것입니다. 남편이 감성적인 면이 떨어지더라도 아내와의 관계에서조차 이렇다면, 그리고 마카님이 공감과 위로를 못받고 있다면 반대로 남편도 어느 부분 뭔가 안되고 있다는 뜻으로보 보이거든요. 이런 경우 부부상담으로 접근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래 링크를 두개 걸어두었습니다. 1번은 관련 기사입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이해하시기 쉬울 것이라고 봅니다. 이 게시판이 초등생도 볼 수 있는 관계로 설명에 제한이 있어 가능한한 중립적인 표현을 쓰고자 했는데요, 기사는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2번은 이 기사가 참고한 책소개 링크입니다. 이 책에는 남편의 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해 부부가 같이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1.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19724 2. http://www.yes24.com/Product/Goods/170586 두 분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저는 참 보기 좋습니다. 그 상황은 안타깝지만요. 분명히 해결하시게 될거에요. 희망을 갖으시고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꼭 원하던 성생활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꼬리긴붕어빵 (글쓴이)
· 일 년 전
구체적인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조금 전까지 남편이랑 얘기하다 왔어요. 노력해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pibara
· 일 년 전
저희도 비슷하네요 대화가능하시면 친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