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에게 받은 상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들에게 받은 상처
커피콩_레벨_아이콘감자전24
·일 년 전
가족들에게 받은 상처 다들.. 세월이 지나면 그냥 가슴에 묻나요..? 물론 묻을 만한 것도 있겠지만. 아닌 것도 있고.. 흠… 저는 이해가 잘 안 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be8005
· 일 년 전
절대 상처는 낫지가 않더라구요 연락도 끊어도 보고 다시 화해해서 또만나면 또겹겹이 더 얹어서 아프고 사람은 안변하더라구요 저역시도 변할려고 노력했던것도 결국은 허사가되어서 더아픈데 안볼수도 없고 그치만 당분간은 선을긋고 상처받지않게 멀어져요 일단은 그게 최선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ojs1 (리스너)
· 일 년 전
음.. 저의 경우에는 마음 속에 묻어두겠다고 다짐해도 가족을 대할때 저도 모르게 불쑥 불쑥 튀어나올때가 많았어요. 그냥 일상에서 가족을 대할 때 괜히 짜증 섞인 말투로 말을 하게 된다거나.. 그런 식이었어요. 그러다가 어느 순간 과거의 상처가 잊혀지지 않고 원망스러운 마음이 사라지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솔직히 얘기했어요. 옛날에 나한테 그렇게 했던거 사실 되게 상처였다..는 식으로요. 얘기 하고 나서는 후회가 되기도 했어요. 그동안 잘 묻어두고 살았는데 괜히 얘기했나 싶기도 했고요. 대화가 아름답게 풀리지만은 않았거든요. 오랜시간 참아왔던 감정을 터뜨리며 얘기하게 되어서 그런지 감정적으로 말하기도 했고요. 한동안 서먹했지만 결국엔 서로 진심을 터놓고 대화 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그때 왜 그랬는지 이해도 하게 되고 그랬어요. 대화 하기 전엔 가족을 대할 때 알 수 없는 짜증이 항상 약간씩 섞여있었는데, 그렇게 풀고 나니까 이제는 그런거 전혀 없고 훨씬 가까워지고 친해졌어요. 마카님께서 가족에게 어떤 상처를 받으셨는지, 또 얼마나 오래 가슴 속에 묻어두셨는지 자세히 알 수 없지만 언젠가는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과정이 힘들 수 있고 내가 듣고 싶은 대답을 들을 수 없을 수도 있긴 하지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감자전24 (글쓴이)
· 일 년 전
@heojs1 저도 그런걸 기대하고 있는데 제가 말하는게 서툴러서 잘 안 되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Ceciliaruder
· 일 년 전
평소엔 그저그렇지만 오만정 다떨어지는 언행하면 다시 되새기곤 해요 저인간은 ***다 자기연민에 빠져서 만만한 주변사람 짓밟고 죽인다~하고요 인간으로도 안보이면 묻어지지도 않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