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답변
직장
직장에서 실수에 위축되고 과민반응하어 멘탈 흔들리는 저... 어떻게 하죠2년차 직장인입니다.
직장에서 실수에 위축되고 과민 반응하여 멘탈 흔들리는 저..... 어떻게 해야할까요?
처음 일할 당시 잦은 실수가 있어, 실수 노트를 만들어서 실수를 줄여왔습니다.
업무 진행할때에도 눈에 띄지는 않지만, 결과도 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는 제가 업무 프로세스에 적응했다고 생각했으나, 2023년 1월에 연달아 2번 실수하니 아직도 일을 못하나 싶습니다.
2번중 1번 실수는 저의 실수는 아니나 동기들에게 인폼을 했던부분이나, 제가 한번만 더 인폼했더라면 일어나지 않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듭니다 (교대근무여서 제가 쉬는 날이어서 3일전에 인폼했습니다)
제가 과도하게 실수에 반응하고 위축되는 성격이어서 한번 실수하면 멘탈이 흔들립니다. 실수를 저지르면 우선은 얼른 보고하고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은 하는데... 그 과정에서 계속 위축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 동기들이나 후배들은 열심히 하니까 괜찮다고 하지만... 저는 실수 한번으로 피해끼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선배님, 동기들한테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다른분들이 실수하면 그럴 수도 있지 하면서 위로도 해주고, 실수 처리할
수있도록 제선에서 최선을 다해 돕지만 제 자신 실수하면 용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조언해주시면 실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