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기간 퇴사하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수습기간 퇴사하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일 전
며칠 되지 않았지만, 제가 이 분야를 진정 하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아무리 배우면서 한다지만, 너무 까마득해 그럴 패기도 에너지도 생기지가 않습니다. 참고 계속 다녀볼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서 얻는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요. 이렇게 빠르게 퇴사를 결정하는 게 잘하는 짓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퇴사회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설희 코치
1급 코치 ·
10일 전
직업적성과 퇴사의 고민
#퇴사
#회사
#진로
#적성
소개글
안녕하세요? 회사퇴사를 고민하는 마카님이시군요.
📖 사연 요약
마카님,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느끼는 막막함과 불안함이 크시겠어요. 그 분야가 자신에게 맞는지, 흥미를 느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이 되시는 거 같아요. 결정에 대해 확신이 들지 않을 때, 그 감정은 정말 혼란스럽고 힘들 수 있어요. 마카님, 며칠 되지 않아서 이 분야가 정말로 마음에 드는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는 것 같으세요. 배우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시며, 앞으로 이 길을 계속 가야 할지, 어떤 성취를 얻을 수 있을지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또한, 이렇게 일찍 퇴사를 고민하는 것이 올바른 결정인지에 대해서도 확신이 서지 않는 상황이신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처음 시작한 분야에 대해 확신이 들지 않고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아요. 배우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그 분야에 대한 열정이나 몰입감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것 같고요. 퇴사를 고민하시는 것도 이런 불확실성과 열정 부재에서 오는 결정인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우리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이 길이 내게 맞는 길인가를 확인하곤 합니다. 내게 딱 맞는 일임을 확신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지요. 그러나 계속 진행해 가면서 확신을 가지거나, 아님을 결론 내거나 하게됩니다. 지금 마카님의 고민도 그런 과정에 있는 것 같으네요. 의문과 확신사이요. 그럴때는 깊이, 또 넓게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생각을 도와줄 사람이나 혹은 다양한 도구도 도움이 되구요. 먼저 나 자신을 알고, 내가 원하는 일, 내가 다른것보다 빨리 익히고 자연스럽게 습득이 되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것부터 시작하면 어떨까요? 사람이 자신의 본성에 멀어지는 일을 할 경우 상대적으로 큰 에너지가 소요되면서 의욕과 흥미가 덜하게 되는 경향이 있지요. 당장 퇴직을 하기 전에 이런 과정을 거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런 고민은 이번 퇴직뿐 아니라 결국은 내 진로의 방향을 정하는데 필요한 과정이지요. 갤럽 강점진단이나 버크만 진단을 온라인으로 실시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내가 몰랐던 나의 모습이 나오기도 하지요. 또는 무료 진단인 VIA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진단은 직업적성은 아니지만 내가 무엇에 가치와 신념을 가지는 가를 확인하는 좋은 진단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진단이 나에게 정답을 줄수는 없지요. 결국 나를 좀더 아는 기회로 삼으시고 결정을 내가 해야 하겠지요. 어떻게 살고 싶은가? 그 삶을 위해 지금 무엇을 하고 싶은가? 그것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고 참아야 될 것은 어떤 것인가? 배우기 힘들고 에너지가 떨어지는 지금의 일은 나에게 어떤 배움이 있는가? 솔직하게 나는 어려운 배움을 회피하려는 마음이 더 큰 것은 아닌가?
내 자신을 정리하는 좋은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진단을 추천드리고 상담코칭이 필요하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h
· 10일 전
퇴사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아예 1년 눌러붙던가 아니면 빨리 발 빼고 다른 곳으로 가시던가 하세요. 그게 시간 낭비가 덜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일 전
@namuh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바로 말씀드려야겠습니다. 저 혹시 수습기간 중 퇴사인데 직접 가서 말씀드리는 게 좋나요? 꼭 사수분께 말씀 드려야 하는지.. 사수분이 직급이 높고 나이차이가 많이 나서.. 그나마 제일 며칠동안 일하면서 가까웠던 분께 말씀 드리면 안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uh
· 10일 전
글쓴이님 회사를 자세히는 모르지만 보통 사수에게 말씀드리는 것이 일반적인 사내 원칙입니다. 가까웠던 분께 말씀드려도 결국 사수를 통한 뒤에 인사팀에서 퇴사 처리를 하게 될 거에요. 퇴사 이유를 물으실텐데 솔직히 말해도 되고 그냥 개인 사정이라고 얼버무리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