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너무 한심하고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일자리]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제가 너무 한심하고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따끈따끈
·한 달 전
나이가 이제 딱 30됬는데도 뭘해야할지 모르겠어요...첫직장 그만두고 일은 단기알바나 생산직 잠깐 하고 잘리거나...최근에 두달정도 포장알바 했다가 계약만료로 끝났는데 여러가지로 좋았어서 다음공고때 다시 신청해볼 생각이긴해요 근데 이게 되도 계약기간이 있으니 계속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제가 솔직히 많이 느린편이고 일머리도 없는편이라 앞으로 어쩔지 걱정이에요...하고싶은게 있긴한데 현재 제 여건상으론 어려운게 사실이라 취미나 부업으로 돌리려고 하거든요 근데 정말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집이 많이 지방인데 대학도 그냥 가깝고 갈수있어서 사는곳쪽으로 갔고 전공쪽은 생각도 안하거든요 진짜 딱 졸업장만 따서...뭘 해도 겁이 나고 막막해요....30도 젊다고들 하는데 그래도 이제 막 어리다고는 못하니까..근데 제가 딱 나이만 먹었지 사회경험도 적고 자신있는것도 없으니 맘이 그렇네요...뭔가 해보려하면 다 돈이 드는데 지금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별로없어서...우선은 다음 알바가 되면 돈 좀 모으고 멘탈관리 좀 하면서 뭔가 배우거나 시도해볼수 있는게 없는지 찾아보거나 상담해볼까 하긴하는데....30대여도 뭔가 처음부터 배우거나 시도해보거나..처음부터 해봐도 좋을까요?아직 구체적으로 결정한건 없지만 계속 이렇게 나이만 먹을까봐 겁이나요 지금은 30초반이지만 중반,후반이 되고 그보다 더 나이들어서도 이러면 어쩌지 싶고....만약 30중후반이 되어서 하고싶은걸 겨우 도전해볼수 있게 되면 그때 해도 될까요??사는곳에 있는 일자리센터나 여성회관은 꽤 자주 찾았어요 막 매일 찾고 그런건 아니지만 2~3년정도 정보요청이나 상담,도움으로 한달에 한두번 정도 비율로 방문하거나 전화카톡하거나 했는데 너무 그럴까요...그분들은 이게 일이니까 딱히 안그럴걸 아는데 얘 또왔어;;얜 할수있는게 뭐야;;뭐 이런생각을 할까봐 혼자 생각해버려요...불안해서 생기는 피해망상이지 안그러겠죠?? 자꾸 사소한걸로도 심하게 생각하고 아무생각없이 하루보내다가도 갑자기 불안감이 몰려와서 사소한거 하나하나 다 의미부여하고 걱정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지금 느끼고 있는 불안감과 막막함이 정말 힘들 것 같아요. 30대라는 나이는 많은 변화와 도전이 있는 시기인데, 그 과정에서 자신을 잃어버릴까 두려운 마음이 이해가 가요. 하지만 지금처럼 작은 알바를 통해 경험을 쌓고, 자신이 하고 싶은 것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처음부터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필요는 없으니, 조금씩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혹시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전문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어요. 당신의 소중한 마음을 잘 돌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되면좋고아니면말고
· 한 달 전
30이면 요즘 전혀 많은나이 아니에요. 그리고 일자리센터나 여성회관은 님을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며 님같은분이 생기고 도와주는게 그분들 존재이유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찬란한별
· 19일 전
뭔갈 배우고싶으시면 국비지원되는 학원에 가서 배워보세요! 내일배움카드 발급받으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