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연락오는게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누가 연락오는게 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일 전
전 혼자 있는게 너무 좋고 사람들 만나기도 싫어요 연락오는거도 싫어요.. 가족도 괜찮을때만 그렇고 사람때문에 괴로울땐 가족도 싫어져요 ㅠ 연락오면 단발성이라도... 너무 짜증나고 긴장하고 두근 울렁 거리네요.. ㅠㅠ 회사를 가면 매일 보는 사람이면 그나마 좀 괜찮아도.. 그래도 힘들긴해요 ㅜㅜ 지금도 집에 콕.. 일 가야하는데 너무 싫은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사람때문이에요. 실수를 두려워하고 한번 민망해지면 ... 관계를 끝내고 싶어요 그 사람이 뭐라고 욕하거나 앞담화도 할수있을거같고 소리 칠거같고 그렇습니다...ㅠ
의욕없음우울불면망상강박메스꺼움공황콤플렉스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일 전
우선 자신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인관계
#자아/성격
#가족
#직장
#우울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 사연 요약
혼자 있는 시간이 편안하게 느껴지는 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연락이 부담스럽고, 때로는 괴로울 수도 있죠. 마음이 많이 힘들 때는 가족조차도 부담스러워질 수 있으니까요. 평소 혼자 있는 시간을 선호하시며,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연락을 받는 것 자체에 부담을 느끼시는군요. 가족을 포함해 대인 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커서, 사소한 실수나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면 그 관계를 끊고 싶어하시네요. 일상과 대인 관계에서 겪는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시나 봅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혼자 있는 것을 선호하고, 사람들과의 교류가 부담스러워진 것은 사회적 상황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커져서일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들에 대한 과도한 걱정과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자신을 더욱 고립시키는 원인이 되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나 비판에 대한 과도한 반응은 마카님의 불안감을 증폭시켜, 사회적 상황을 회피하게 만드는 주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혼자 있는 시간을 중요하게 여기시면서도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불안을 많이 느끼고 계시는 것 같아요. 이런 느낌을 조금이라도 개선해보고자 한다면, 매일의 긍정적 경험을 기록하는 습관을 들여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람들과의 만남이나 소통에서 좋았던 점이나 긍정적인 반응을 일기 형태로 적어나가다 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 거예요.
상담에서는 대인관계 상황에서 마카님이 느끼는 불안, 스트레스 등의 감정에 대해 다루고 그 원인과 그것들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비슷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