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처럼 살고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우처럼 살고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곰탈쓴여우
·12일 전
여우처럼 지혜롭게 살아가고파요 감정드러내지 않고 말을 잘하고 싶은데 저잇는 그대로 사랑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저랑 대화도 하고 잇고요 사람관계에서는 여우가 되고 싶은데 전자는 타고낫다고 하지만 후자는 경험하다봄 자연스레 여우가 될수도 잇다고 들엇거든요 저는 곰과 여우인거같은데 어찌하면 될까요 어설프지 않게 사람들에게 저자신을 알리고 싶지 않아요 그리하다보니 저를 넘 착하게 보고 무례하게 행동하거든요 저는 혼자 잇는거 좋아하고 사람들하고 어울리는거 좋아하는데 거리두고 인간관계가 하고 싶어지네요 ~~~말아끼고 나자신을 사랑하며 거리두기 저위해서 열심히 살고 때론 지혜롭게 대처하는 이게 여우인건지요? 지금 제가 노력하고 잇거든요 계산도 하게 되고 말도 생각하며 말하고 남편한테 쥐락펴락 말갖고 그러거든요 착하면서 할말도 하고 말가릴땐 가리고 이제 그러고 싶네요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이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2일 전
나를 지키며 건강한 인간관계를 맺고 싶어하시는 마카님께
#대인관계
#자아/성격
#화법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김이서입니다.
📖 사연 요약
지나치게 감정을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사람들과 소통하고 관계 맺는 능력을 키우시려는 마카님의 마음과 노력이 잘 느껴지네요. 자신만의 방식으로 대인관계에서 균형을 찾으려 하시는 마카님의 모습에서 이미 추구하고 계신 지혜가 느껴집니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을 바탕으로 타인과의 관계에서 슬기롭게 대처하려는 마카님의 모습이 매우 인상 깊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현재 본인의 다양한 모습 사이에서 균형을 찾으려 노력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지혜롭고 차분하게 대응하고자 하는 마음과, 동시에 본인만의 솔직함과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 사이에서 조율을 시도하고 계세요. 친절과 배려로 다가갔던 마카님에 대해 오히려 무례하게 행동했던 분들에게 받았던 상처도 이러한 노력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사람들과 건강하게 거리를 두면서도, 자신을 사랑하고 의사소통을 조절하려는 마카님의 노력이 마냥 착하게만 보이지 않고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현재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함과 동시에 지혜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것은 정말 멋진 목표라고 느껴져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조심스럽게 표현하면서도, 나와 타인의 경계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를 가져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돼요.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건강한 거리감을 유지하고, 필요한 때에는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되, 상대방의 감정도 고려하는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시도해 보세요.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마카님께 무례한 언행이나 행동을 보였다고 판단되신다면 상대방에게 마카님의 경계를 명확히 알려주는 것도 현명하고 지혜로운 인간관계 구축의 한 과정이 될 수 있어요.
그동안 마카님 자신과 인간관계에 대해 고민하시느라 많이 힘드셨을 거라 느껴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 더 건강하고 지혜로운 인간관계를 맺으려는 마카님의 노력이 정말 대단하게 느껴져요. 마카님의 의견과 감정을 솔직하게 조금씩 표현해 봄으로써 나와 타인의 경계를 파악해 나간다면, 그 경계 안에서도 충분히 나를 지키면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건강한 관계를 맺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돼요. 마카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곰탈쓴여우 (글쓴이)
· 12일 전
아 감사합니다 어릴때 아버지가 일찍돌아가시고 할머니 밑에서 자라고 엄마가 저 키워주셧는데 엄마한테 많이 혼나고 자라서 사실 자존감도 없엇어요 그땐 저자신을 돌보지 못하고 사랑하지 않앗어요 누군가로 부터 사랑받고 싶엇던것이 기대하고 바라고 그랫는데 그럴필요가 없어진거 같습니다 지금 결혼한지 21년차 두딸이 잇고 큰애는 21살 성인됫어요 작은애는 18살 고2이지만 큰애덕에 제가 의심한다고 하여 저자신을 찾게 됫어요 앞으로는 누구엄마가 누구 아내도 아닌 저 자신에게 시선고정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러다보니 저자신이 누군지도 알겟고 사랑하는법도 알아서 저한테 칭찬하고 위로 격려 해주려고요 각자도생 ㅎㅎ 감사합니다 노력해보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