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거 증후군 같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스퍼거 증후군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콩스3379
·13일 전
38살 여자 입니다 최근 우울증이 와서 우울증 치료를 하는중인데 불안장애와 공황장애가 같이 와있습니다. 사회생활을 다 접고 집에서 혼자 칩거중이구요 빨리 정상적으로 돌아가고싶어 유투브로 병들을 찾아보던중 근본적인 원인이 아스퍼거 증후군이나 사회적의사 소통장애에 가깝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살면서 여태 그것도 모르냐 당연히 알아야되는거다 하는데도 상황적으로나 맥락상 이해안가는 부분들이 항상 많아 버거운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사람들과 어울리는걸 힘들어했고 어울려있을땐 평범해보이기위해 엄청난 집중을 하지만 힘들고 버겁기만합니다. 이나이먹고 이문제를 어떻게헤쳐나가야할지 무섭고 답답하고 막막하기만 합니다. 끝이없는 미로속에 갇힌 기분입니다.. 어떡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아스퍼거 증후군 일까요?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아스퍼거증후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카님, 지금까지 많이 힘드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혼자서 겪고 느끼는 불안과 고민이 정말 크고 막막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건강과 행복을 찾아가려는 모습이 정말 용기 있어 보여요.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최근 우울증 치료를 받으시면서 불안장애와 공황장애를 겪고 계시며, 현재는 사회생활을 멈추고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고 계세요. 유튜브를 통해 본인의 상태를 탐색하면서 아스퍼거 증후군이나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가 근본 원인일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셨어요. 이런 사정으로 인해 항상 사람들과의 관계 맺기가 어렵고, 평범해 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시지만 그 과정이 매우 버겁게 느껴지시는군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사회적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으시며 상황적 이해가 힘든 부분들로 인해 사람들과 어울리기가 버거웠던 경험이 있으셨어요.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해 마카님은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이는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와 같은 심리적 어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마카님의 생각대로 아스퍼거 증후군이나 사회적 의사소통 장애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본인의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자세한 진단과 판단이 필요해요.
💡 대처 방향 제시
적절한 사회화 시기에 상호작용을 경험하지 못하여 부정적인 사회적 경험이 쌓여와서 사회적 기술이 부족해도, 우울감이 심해도, adhd여도 아스퍼거 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속단하지마시고 정신의학과를 찾아가보셨으면 좋겠어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주변에 마카님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전문가, 사람, 모임 등이 분명 있을거에요. 마인드카페에서 제가 마카님을 생각하며 답변을 드리는 것처럼요.
마카님을 응원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