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인간이빈다
·13일 전
안녕하세요. 어느 한 학생입니다. 요즘에 재밌던것도 재미가 없고 아예 무언가에 관심이 없어졌어요. 사람들은 상담 한번 받아보라지만 전 그리 심각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그저 아무것도 하기 싫을뿐 우울하지 않거든요. 자세히 얘기해보자면, 요즘에 기쁨보단 공허함이 더 많아졌습니다. 수업시간에 집중도 잘 안되구요. 친구들의 말도 못들은 적이 많고, 잠도 잘 못잡니다.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태호 코치
2급 코치 ·
13일 전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그 순간을 즐기는 것도 힘!
#공허함
#수업시간
#친구
#잠
#우울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요즘에 재미도 없고, 무언가에 관심도 없고, 기쁨보다는 공허함이 많은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그저 아무것도 하기 싫은 뿐 우울하지는 않으시네요. 기쁨보다는 공허함이 많고, 수업시간에 집중도 잘 안되구요. 친구들의 말도 못들은 적이 많고, 잠도 잘 못자고 계셔서 힘드시겠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 과거에도 이런 경험이 있으신건가요? 아니면 최근에 이러한 마음이 드시는건가요? 인생은 어찌보면 길고 짧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사람이 어디에 기준점을 두고 느끼는 지에 따라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카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저는 인생은 길다고 생각합니다. 물런 때로는 짧은 순간이라고 느끼기도 하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어찌 인생 전반 모든 순간 순간이 무언가로 꽉 차 있고, 다양한 관심으로 지속할 수 있을까요? 때로는 아무것도 하기 싫고, 아무생각도 하기 싫은 순간도 당연히 있을 겁니다. 이러한 과정은 너무도 자연스럽고, 당연한 과정입니다. 그래도 감사하고, 다행스러운 것은 아무것도 하기 싫을 뿐 우울하지는 않다고 하셨구요. 이렇게 뭔가를 해결하기 위해 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마카님은 다시 일어날 용기와 힘이 있으신 분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때로 하루종일 잠만 자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변 상황이나 사람에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스스로 당당하고, 자신있고, 자신을 더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응원합니다!!
관련하여 더 말씀하고 싶으신 부분이나 더 해결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지금 잘하고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권태호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