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이 주체가 안되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감정이 주체가 안되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갑자기 눈물이 차오르는데 자제가 안되고 금방 그치지도 않아요.. 일하다가 화장실 뛰어가서 울다가 왔어요... 가끔이러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6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마카님, 갑자기 눈물이 날 때는 잠깐 자리를 이동해 조용한 곳에서 깊게 숨을 쉬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감정조절
#스트레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감정이 갑자기 북받쳐서 자제하기 어려워 화장실에 가서 울고 오셨다니, 정말 힘드셨을 텐데요.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많이 고민되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갑작스럽고, 자제하기 힘든 눈물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일상에서의 스트레스가 쌓이고, 특히 직장에서의 스트레스가 커서 감정이 갑자기 폭발하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오랫동안 억누르거나 무시된 감정이 갑자기 표출되기도 하고, 개인적인 문제나 직장에서의 책임감 때문에 심리적인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감정을 제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스트레스가 눈물로 표현될 수도 있고, 정신 건강 문제가 눈물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갑자기 눈물이 날 때는 잠깐 자리를 이동해 조용한 곳에서 깊게 숨을 쉬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런 순간들을 일기에 적으면서 무엇이 눈물을 유발하는지 스스로 파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만약 감정이 너무 커서 혼자서 다루기 어렵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전문가는 마타님 감정의 근원을 찾고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도움을 줄 거예요.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취미 활동, 명상 같은 활동을 규칙적으로 해보세요. 이런 활동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거예요. 감정 일기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정기적으로 기록하며 자신의 감정 패턴을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친구나 가족과 솔직하게 마음을 나누는 것도 중요해요. 이런 대화는 감정적 부담을 줄여주고, 감정을 표현하는 연습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며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도록 해보세요. 이런 방법들로 감정이 넘쳐흐를 때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13일 전
내가 어떤일이 있었는지 생각해보고 이러는게 자주있고 우울감이 2주이상 지속됐다면 정신과에 가서 진료받아봐야죠. 심리상담으로 풀고싶다면 심리상담센터를 찾아가시고 약으로 호르몬조절을 하고싶다면 정신과을 가보셔야하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분명 뭔가 원인이 있을거고 그걸 다시 잡고 스스로에게 좋은말해주고 복돋아주는게 좋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2일 전
@내공간의자유 감사합니다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1일 전
감정을 오랫동안 억제하다보면 그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더라고요.. 일할 때는 어쩔 수 없으시겠지만 그 외의 시간에는 울고 싶으실 때는 마음 놓고 우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괜찮아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시길 바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일 전
@불타는나방 그치만 저는 평소에 혼자있을 때 자주 울거든요.. 슬픈 노래나 영상을 보게 되면서 울게 되는게 아니라 울고 싶어서 그런것들을 찾아보는,, 근데 다른 사람하고 있을 때는 울고싶어도 안슬퍼지고 안울게 되는데 한번도 그런적 없는데 그랬어요ㅜ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9일 전
갑자기 그러셨으면 되게 당황스러우셨겠어요.. 음 일단은 저도 잘 모르니 많이 불편하시면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요즘은 지역상담센터에서 무료로 상담 받을 수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가 다 해소되지 못하고 쌓이면서 이제는 주체가 안 되는 수준에 다다르신 건 아닐까 싶긴 해요.. 아무튼 괜찮아지시기를 바라고,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괜찮으니 또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g92
· 9시간 전
ㅜㅜㅜ저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