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생에는 엄마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음 생에는 엄마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누구의 아내도 엄마도 아닌 그냥 한 사람으로 살았으면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마카님의 고민은 자신의 정체성을 더 깊게 탐색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이를 위해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지면서, 취미나 관심사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대인관계
#자아/성격
#가족
#자존감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현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계시군요. 자신을 둘러싼 역할에 갇히지 않고, 오롯이 자신으로서의 삶을 살고 싶으신 마음,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거예요. 그저 한 사람으로서의 마카님이 경험하는 모든 순간들이 소중하니까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현재의 역할에 대한 압박과 기대감으로 인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것 같아요. 특히 사회적으로 여성에게 기대되는 아내나 엄마로서의 책임과 기대에 대한 압박 때문에 이런 갈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자신의 정체성과 삶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지고, 자유로운 삶을 살고 싶은 욕구가 들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고민은 자신의 정체성을 더 깊게 탐색하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이를 위해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정기적으로 가지면서, 취미나 관심사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이는 자신을 재충전하고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요.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솔직한 대화를 통해 마카님의 욕구와 감정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런 대화는 이해와 지지를 얻고, 역할에 대한 압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필요하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마카님 자신의 삶에서 개인적인 성취와 만족을 찾는 것은 자신을 한 사람으로서 자유롭게 표현하는 데 중요해요. 가족 내에서의 역할을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역할 분담을 조정하여 개인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자신의 욕구와 감정에 집중하면서 조금씩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