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사유.. 고민이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사 사유.. 고민이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저는 3개월 넘게 일한 한의원 데스크 직원입니다. 결국 지쳤네요.. 이겨낼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제가 일이 서툴고 느린건 아는데 매일 느리다 답답하다 그러고 제 뒷담까지 한걸 한번 들었습니다.. 저도 제가 3개월 지났는데 못 하는거 압니다.. 병원은 처음이기도 하고 제가 배움이 늦기도 해서.. 1년은 버텨서 경력으로 쓰고 싶었는데.. 그리고 퇴사를 하면 실장님께 보고해야하는데 실장님은 저 말고 다른쌤을 가족으로 생각할 정도로 다들 친하세요.. 저는 어색하구요.. 구리고 스트레스 받은 사람이 문제라고 했던 사람이구요.. 실장님께 솔직히 말하면 다른쌤들 귀에 들어갈거고 퇴사 남은 기간에 더 괴롭힐까봐 겁나고.. 좋게 그만두고 싶긴한데 주위에선 다 말하고 나오라고 하고.. 뭐라고 하는게 좋울까요?
두통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13일 전
자신과 진솔한 대화를 해 보시기를...
#진로
#스트레스
#이직
#대인관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힘든 것으로 인해 퇴사를 고민하고 있는 마카님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한의원 데스크 직원으로 일한 지 3개월이 넘었는데, 일이 서투르고 느리다는 이유로 매일 비판을 받으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네요. 퇴사를 고민하면서도 실장님과 다른 직원들과의 관계 때문에 이를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많이 걱정되는 상황이네요. 주변에서는 솔직히 말하고 나오라고 조언하지만, 퇴사 기간 동안의 불편함과 두려움 때문에 어떤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ㅠㅠ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직장에서의 어려움과 동료들 사이에서 느끼는 소외감으로 인해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과 업무 습득 속도에 대한 자신의 불안감이 더해져 이러한 상황을 더욱 힘들게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실장이 마카님을 대상으로 뒷담화를 한 것이 마카님 마음에 계속 남아서 좋지 않는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이런 상황에서는 먼저 자신과 솔직한 대화를 나누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계속 일할 수 있는지?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그것을 과연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지? 등을 자신에게 진솔하게 물어보시고 대답하는 과정에서 어떤 진로를 선택하는 것이 과연 자신에게 가장 바람직한 것인지를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고 무엇보다도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는 항상 감정을 차분하게 가라 앉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의 상황에서도 실장님이나 다른 직원들의 태도로 인해 마카님 안에 생긴 부정적인 감정이 있을터인데, 그것을 풀어낸 다음에 조금은 진정된 상황에서 이성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서 결정한 것이라면 마카님 스스로 자기 확신을 가지고, 만일 퇴사를 결정하였다면 실장에게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자신의 감정을 차분하게 진정한 다음 자신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