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컨트롤 ㅇ하는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감정 컨트롤 ㅇ하는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달닮달닮
·13일 전
학원 진심으로 가기 싫어요,,. 갈 생각만 하면 눈물이 나고 가슴이 뛰고 불안해요 왜 그런진 모르뎄는데 그것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같이 사는 삼촌은 아직 제 나이가 중 3인데 그 나이때에는 자기 감정 컨트롤이 어렵다고 하시던데 감정 컨트롤 어케 해야하죠..? 오늘 학원 가야하는데 너무 가기 싫고 블안하고 학원도 멀어서 1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갈 때마다 손에 땀이 엄청 나요.. 그렇다고 학원에서 선생님들이 나쁜것도 아니고.. 그냥 배우고 오면 되는건데 눈물만 주룩주룩 나요... 저 왜그러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13일 전
자신의 마음을 공감해 주는 것부터...
#학원
#스트레스
#불안
#감정조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학원 가는 것이 불안해서 힘든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학원 가는 것을 정말 진심으로 싫어하고 있네요. 학원 갈 생각만 하면 벌써부터 눈물이 나고 가슴이 뛰고 불안해 하고 있네요.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네요. ㅠㅠ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학원에 가기 싫어하고, 불안해하는 것은 어쩌면 학원 자체보다는 학원에 가는 과정이나 환경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이동해야 하는 것, 혹은 학원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움이 눈물이 나고 가슴이 뛰는 불안감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중3이라는 시기는 신체적, 정서적으로 다양한 변화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평소보다 감정이 격해지거나 감정 조절이 어려워지는 것이 당연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학원 가는 것을 싫어하고 불안해 하는 자신의 마음을 공감하고 위로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마음을 조절하고 이기려고 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은 얼마나 힘들고 괴로운지를 이해해주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무엇때문에 싫고 불안한지를 찬찬히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무엇인가 분명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 것을 찾게되면 그 것을 수용하거나 또는 다르게 바꾸어 주게 되면 불안한 마음이 낮아질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마카님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학원 가는 길에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 것처럼 스스로를 진정시킬 수 있는 작은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감정을 글로 쓰거나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것도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