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외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제의 외출
커피콩_레벨_아이콘swap0
·13일 전
밖을 나가니 숨이 턱 막혔어요. 풍경은 여전히 아름다운데, 밝게 빛나는 가로등과 그 곁에서 흐드러지게 피어나 빛나던 벚꽃이 초점 나간 카메라로 찍었던 물방울처럼 흐리게 보였어요. 그게 참 아득하고 현실감 없고 그걸 보는 제가 금방이라도 넘어질 듯 해서.. 불안하고 밉더라고요. 선선한 바람도, 잔뜩 고인 풀내음도, 조금 더 걷자 나기 시작한 정겨운 비료냄새도 가슴을 뒤흔드는 것 같아서... 당장 집 안으로 돌아가고 싶었어요. 그럴 수 없음에 일을 시작한걸 후회했고 차라리 일터에 도착하지 않기를 바라며, 더 늦을수는 없다는 생각에 걸음을 빨리 했어요. 집 앞에서 불러야 했던 택시를 10여분을 걷고서야 타고서.. 지친 마음에 그대로 눈을 감고 싶었어요. 눈을 감고 다시 뜨고싶지 않았어요. 그렇게만 된다면 잔뜩 긴장해 날카롭게 벼려진 신경이 깊은 곳으로 빠져들 것 같았거든요. 택시를 잡으며 닦았던 눈물은 이후에도 아무 일이 없는데 자꾸 흘러 곤란했고 일을 하는 내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던 것 같아요. 등허리가 떨리고 배가 긴장으로 바짝 올라붙고 식사를 했음에도 허하고 기력이 없어 아팠어요. 사실, 일을 한다는건 좋은 일이에요. 제게 좋은 기회였고 인생역전을 노려볼수도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행복해야 할 일인데.. 어째서일까요. 최근엔 계속 지각을 해요. 방 밖으로 나가기가 싫어요. 사람을 만날까 불안하고 짜증나요. 밤마다 다시 울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타인과 대화하고 싶어요. 힘든 일도 다 털어놓고 싶고 반응이 궁금해서 잠이 잘 안오기도해요. 씻는것도 여전히 힘들고요. 엄마가 병원에 가보자고 하는데 그건 또 싫어요. 집에서 가깝지도 않거든요. 그리고 상담을 하다보면 또 울 것 같아요. 빚도 많고 돈도 없고 일도 막 시작했는데 걍 다 망해버려서 죽고싶다는 생각이 벌써 들어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마카님, 지금 겪고 계신 감정들은 정말 견디기 힘든 부분들이 많아 보여요. 자신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필요한 조치를 취해보세요.
#불안
#무기력
#우울
#대인관계
#스트레스
#강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밖으로 나갔을 때 현실감 없는 느낌과 심한 불안감을 경험하셨어요. 일을 시작하는 게 좋은 기회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불안, 짜증, 우울감에 시달리고 계시네요. 엄마의 병원 가자는 제안에도 불구하고 심리적, 재정적 어려움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느끼고 계신 불안과 긴장감, 그리고 외출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몸과 마음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일 수 있어요. 새로운 환경과 변화에 적응하면서 느끼는 압박감이 크게 느껴지고 있어서, 이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반응이 나타나고 있어요. 이런 감정들은 일상생활과 대인 관계에서 불안정함을 초래하고, 자신에 대해 부정적으로 느끼게 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지금 겪고 계신 감정들은 정말 견디기 힘든 부분들이 많아 보여요. 이런 때에는 부담감 없이 조금씩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연습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작은 성공이나 긍정적인 순간들을 일기에 기록하면서, 그 작은 순간들이 얼마나 큰 힘을 줄 수 있는지 경험해보세요. 정신 건강에 대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야 해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의사의 진단 하에 우울증이나 불안장애에 대한 약물 치료도 고려할 수 있어요. 일상에서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것은 자존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사회적 지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해요. 가족, 친구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공유해보세요. 이는 정서적 지지를 받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고, 경제적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금전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러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조금씩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 거예요. 어려운 상황에서는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필요한 조치를 취해보세요. 함께 응원하고 있어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