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볼 땐 아무 문제 없는데 힘들고 아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들이 볼 땐 아무 문제 없는데 힘들고 아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egwork
·13일 전
대학도 잘 갔고 이제 막 꿈을 펼쳐야 할 시기인데 마음이 힘들고 아프고 쳐져요. 겉으로 볼 땐 아무 문제 없는데 무기력해요. 더 이상 미래를 위해 뭘 하는 게 귀찮고 인생이 숙제같아요. 솔직히 죽지 못하니까 살아요. 아침을 상쾌하게 맞아본 적이 언제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요. 저 어떡하면 좋을까요 저조차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어요.
강박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우울한 상태 혹은 우울증을 의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의욕없음
#강박
#대학
#미래
#우울증
#심리상담
#약물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대학도 잘 갔고 이제 막 꿈을 펼쳐야 할 시기인데 마음이 힘들고 아프고 쳐>지는군요 겉으로 아무 문제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무기력하고 귀찮고 인생이 숙제처럼 느껴지며 죽지 못해 사는 것처럼 생각이 되는군요.
🔎 원인 분석
짧은 글에서 정확한 원인을 추정하기 어렵지만 현상적으로 볼 때 마카님은, 의욕 없음, 무기력, 죽음에 대한 생각 등 우울증 혹은 우울한 기분의 증상들이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우울증이 맞다면 우울의 원인에 따라 해결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마카님이 겪는 우울증이 내인성일 경우에는 반드시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내인성은 호르몬 분비, 생리적 리듬 등과 같은 생리적 요인과 관련이 높습니다 반면 외인성, 다양한 스트레스 사건 경험으로 인한 우울증은 약물치료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심리상담(치유)을 병행해서 마음근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료 및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 방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의 상태에 대해 좀 더 살펴보기를 원하시다면 학교 상담소 등에서 전문가와 상의를 해 보십시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gothings
· 13일 전
제 말이 오해의 여지가 없었으면 해요, 교회 한번 나가보시면 어때요? 처음에 어색하고 무슨 교회야 교회는… 내가 힘들다니까.. 거북해... 이러실수도 있을 것 같은데 한번 일요일에 집 근처 교회에 방문 한 번 해보세요..! 눈 감고 딱 한 번만요! 교회 등록 안해도 되니 진짜 딱 한 번만요:) 제가 쓰신 글을 보니 너무 마음이 아파 이 말 밖에 해드리지 못해 미안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