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와의 시간을되돌리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와이프와의 시간을되돌리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푸른별자리
·14일 전
제가 술만먹으면 다른성격이 나와 가족들을 괴롭혀요 저도그러고싶지않지만 왜그러는지알고싶어요제발 시간을되돌릴수있다면 다시 우리가족과 행복해지고싶어요 항상 잘해보겠다고 다짐하면 얼마안가 와이프와 다투게되고 그모습을본 아이에 충격과 공포는 말로설명할수 없을거같아요 와이프도 실망하고 후회하는모습보면 마음이 너무아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강지선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알코올과 관련된 반복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술
#성격
#가족
#다짐
#중독치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강지선입니다. 마카님의 알코올로 인한 반복되는 문제 해결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술을 드시면 변하는 성격으로 가족을 괴롭히시는 상황에 대해 매우 후회하고 계시며, 자신의 반복되는 행동 패턴에 대한 원인이 궁금하여 글을 쓰시게 되었네요. 술로 인해 발생하는 가정 내 불화가 아내분께 깊은 실망과 상처를 남기며, 특히 아이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크게 걱정하고 계시네요. 그럼에도 이렇게 글을 남겨주신 것은 다시금 가족과의 행복한 관계를 회복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고 적극적인 행동 변화에 대한 열망의 표현이기에 이 동기가 마카님의 향후 긍정적인 변화에 충분한 원동력이 되리라 믿습니다.
🔎 원인 분석
술을 마시면 성격이 달라지고 가족을 괴롭히는 현상은 알코올로 인한 자제력 상실 및 충동성 강화가 일차적 원인이에요. 술이 뇌에 영향을 주어 평소에 억누르고 있던 감정이나 스트레스가 폭발하는 방식으로 발현되는 것으로 판단되어요. 이러한 반복적인 상황은 가족 구성원들에게 깊은 상처와 불행의 원인이 되어, 마카님도 원하지 않는 후회와 슬픔을 느끼게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알코올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첫번째로 평소 스트레스와 감정관리가 중요합니다. 평소에 가장 스트레스 받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차리고 이를 운동이나 건강한 동호회 활동 및 취미생활 등을 통해 적절하게 배출하는 환경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술을 마시지 않겠다 다짐하고 실패하는 경험을 반복하기 보다 술을 마실 수 없는 환경적 설정을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을 서서히 줄여 나가시는 것은 매우 힘들고 방치하면 만성적으로 발전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집중적인 중독센터등의 도움을 받으셔서 입원치료 및 사후관리를 함께 받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긍정적인 활동을 더 많이 찾아 보시길 바라요. 이런 변화는 가족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위와 같은 노력에도 알코올과 관련된 문제의 빈도나 강도가 강해진다면 개인의 의지력으로 이겨내려 홀로 고민하시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반드시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이곳 마인드카페에도 따뜻한 전문상담사 분들이 많으니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해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14일 전
지금부터 완전히 술을 끊으시면 문제 해결이 됩니다. 그런데 중독이라는게 그게 맘대로 안되기 때문에 중독인거거든요 알콜중독료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