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불안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불안감
커피콩_레벨_아이콘치맥하는쥴
·14일 전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 걱정하고 엄청 불안해합니다 이런 불안한 감정을 다스릴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7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마카님 걱정거리를 종이에 적어보고 그것들이 현재 실제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아니면 단지 가능성에 불과한지 구분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불안
#스트레스
#걱정
#강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아직 발생하지 않은 일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것 같아요. 이러한 불안한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찾는 것은 정말 용기 있는 일이에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종종 미래에 대해 과도하게 걱정하실 때가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런 걱정들이 불안의 원인이 되어, 예상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과잉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 쓰는 것은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믿음을 저하시킬 수도 있어요. 자동적으로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하며 최악의 시나리오를 고려하는 경향도 있을 거예요. 이런 마음가짐은 불안을 더욱 심화시킬 수 있어요. 미래에 대한 과도한 걱정 때문에 현재를 살아가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고,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불안감이 더 커질 수도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미래에 대한 과도한 걱정을 줄이고 현재 순간에 집중하는 방법으로 명상이나 호흡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긍정적인 결과를 상상하며 일기를 쓰거나 자신을 격려하는 말을 해보는 것도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걱정거리를 종이에 적어보고 그것들이 현재 실제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아니면 단지 가능성에 불과한지 구분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마음챙김 명상을 연습하여 불필요한 미래의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걱정되는 상황에 대해 구체적인 대처 계획을 세우고, 발생 가능성을 평가해보세요. 이는 불안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식별하고 이를 보다 현실적이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연습을 하세요. 정기적인 운동과 취미 활동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지속적인 불안이 문제가 되는 경우, 전문가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불필요한 걱정을 줄이고, 불안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어요. 자신에게 시간을 주고, 일상에서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보며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세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4일 전
저도 그런 편이라 공감이 가네요.. 안 좋은 일을 떠올려두면 실제로 그 정도로 일이 안 생기기도 하고, 실제로 일어나도 충격이 덜 해서 습관적으로 그러게 되는데 그만큼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안 좋은 생각하기가 어려우면 일어날 수도 있는 좋은 일을 생각해서 스트레스를 완화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치맥하는쥴 (글쓴이)
· 14일 전
@불타는나방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4일 전
@치맥하는쥴 그렇게 생각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상상력이 풍부한 편이라 망상을 좋은 쪽으로도 안 좋은 쪽으로도 많이 하는 것 같아서 말씀드려봤어요~ㅎㅎ 그럼 오늘도 평안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치맥하는쥴 (글쓴이)
· 14일 전
@불타는나방 저랑 비슷하시네요 ㅠㅠ 저도 상상력이 풍부해서…휴…심리검사에서 조현증 증상도 나왔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4일 전
@치맥하는쥴 에고 고생 많으시겠어요ㅠㅠ 혼자 많이 불안하시면 또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치맥하는쥴 (글쓴이)
· 14일 전
@불타는나방 네 감사해요 든든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4일 전
@치맥하는쥴 저도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