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렇게 화가 많은 사람이 아닌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이렇게 화가 많은 사람이 아닌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외로워잉
·14일 전
내가 쓴 글보면 깜짝 놀란다. 내가 이렇게 공격적인 사람이었다고? 요즘에 부쩍 화를 내는 글이 많아졌다. 예전에 나의 건드리면 안될 부분을 건드린 몇몇 사람들에게 적절히 대처를 못했다고 생각하여 그 해결되지 않은 감정이 툭툭 튀어나오나 보다. 사람마다 건드리면 안되는 취약한 부분이 꼭 하나씩은 있다. 그 부분을 남이 건드리면 상처를 입거나 피해를 보게 된다. 요즘에 내가 나의 그 취약한 부분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예전에 내가 누군가에게 공격(나의 취약한 부분을 건드리는 것)을 받았을 때의 기억이 떠오르면 그 인간에 대한 증오심이 튀어나온다. 예전에는 내가 화를 잘 안냈다. 화를 내는 행위가 굉장히 감정적으로 정제되지 않은 위험한 행위라고 생각했으며 분노라는 감정도 내가 느껴서는 안될 감정이라고 생각을 했다. 근데 그랬더니 점점 마음이 아파진다. 남에게 화를 내는 것이 꼭 나쁜 것은 아니다. 나를 지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행위이다. 당신이 지금 선을 넘었다 여기서 더 선을 넘으면 나도 너를 공격할 것이다라는 것을 알려주여야 한다. 좋게 말해서는 못 알아처먹는 인간들이 꼭 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14일 전
저도 요즘 부쩍 화를 많이 냅니다. 정말 폭발하듯 화를 내요. 얼마전 까지 화를 안낼땐 항상 마음으로 삭히며 혼자 상처받고 아파하고 걱정하고 그랬는데, 화를내니 오히려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나를 소중히 대하는 느낌이들어요. 이 시기가 지나면 화를 잘 내는 방법을 익히고 싶어요. 지금처럼 무조건 폭발하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며 적절하게 화낼 수 있고 싶어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