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총 40회기를 진행한 학생상담이 끝났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aphone
·22일 전
오늘로 총 40회기를 진행한 학생상담이 끝났습니다. 사실 솔직히는 지금까지 제가 살아있을지 몰랐어요. 또 11개월이나 상담을 이어갈지도 몰랐고요. 상담사님께서 해주신 용기주는 말씀들 덕분에 마냥 근심만 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 1학기 휴학이 끝나면 제가 다시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어느덧 커피콩은 3만개를 모았지만 아직도 미숙한가봐요. 대인관계도 어렵고 바쁘게 사는 삶도 적응하기 힘드네요.
410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erryblossom22
· 21일 전
쉬운건 없겠지만 같이 잘 이겨내 보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어느새벌써시간이
· 21일 전
저도 대인관계가 무섭고, 바쁘게 사는 삶도 너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인데 마침 글이 눈에 들어와서 글을 남겨요. 저도 안될줄 알았어요. 대인기피증인 제가 사람들하고 재밌게 대화를 하다니요. 근데 막상 또 해보니까 처음에는 어색하고 힘들었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이 스스로 보이니까 뿌듯해요! 많이 두렵고, 무서우실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일단 몸을 던져보세요! 그러다가 어? 생각보다 할만한데? 라는 생각이 들면 그때부터 인생이 달라지더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yamidoingthis
· 21일 전
정말 잘 해내셨어요!! 스스로를 자랑스러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naphone님의 앞으로를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21일 전
@cherryblossom22 ㅎㅎ 좋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21일 전
@어느새벌써시간이 조언 감사합니다! 어느새님도 힘든 일이 있으셨지만 나아지고 계신가봐요..! 같이 나아집시다! 응원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21일 전
@whyamidoingthis 앗 감사합니다 ㅎㅅ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uvbam
· 20일 전
상담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저는 뭔가를 꾸준히 하는게 정말 쉽지 않던데 항상 대단하다고 느껴요ㅎㅎ 1년 가까이 끈기를 발휘한 네폰님이신데 뭔들 못하실까요..! 전부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20일 전
@iluvbam 밤님도 감사해요~ 요즘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신 것 같다구 많이 느끼는데 저도 밤님 응원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의새벽
· 19일 전
댓글을 몇 번 쓰다 지웠었는데, 지금까지 살아있을지 몰랐다는 표현이 자꾸 떠올라서 다시 왔어요. 저도 비슷한 생각을 자주 했던지라, 각자의 상황은 다르더라도 그 마음은 어떤 건지 알 것 같아요. 저는 한동안은 살아있다는 걸 느낄 때마다 스스로인지 무엇인지 모를 대상을 원망했는데,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어? 아직 살아있네? 어떻게?” 의문이 들다가, 지금은 그냥 가끔 떠올리면 그냥 좀 새삼스러운 기분이 들어요. 물론 늘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건 아니라, 너무 힘들고 지친 날엔 살아있음 그 자체에 회의가 들기도 하지만요. 얼마큼인지 감도 오지 않는 그 커피콩의 숫자는 지금까지 많은 이야기들에 귀 기울여 주시고 또 마음을 나누어주신 증거라고 생각해요. 처음 마카님의 글을 읽었을 때 마지막에 쓰여 있는 숫자(300 좀 넘었던 것 같아요!)가 뭘까 궁금했는데, 조금 보다가 그게 그동안 써오신 글의 번호라는 걸 알고 정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도 내려도 끝이 보이지 않는 글들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셨을 거고, 또 그 힘으로 잘해 나가실 거예요. 언제쯤이면 적응할까, 편안해질까 생각하다 어느 순간 돌아보면 달라진 게 있구나 느끼실 거예요. 어쩌면 제가 저한테 하고 싶은 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내일, 모레, 잘 살아 나가 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글쓴이)
· 18일 전
@나의새벽 다정하고 세심한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ㅜ 새벽님께서 다시 생각나서 오셨다는 그 말씀을 보니까 마찬가지로 제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신 것 같아서 몸 둘 바를 모르겠네요! ㅎㅎ 이렇게 소중한 댓글을 통해 제게 힘을 주셨다는 것 알려드리고 싶고, 또 내일도 잘 살아가는 하루가 되길 응원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