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많은 것을 배우는 느낌이 든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말 많은 것을 배우는 느낌이 든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큰 기업의 공채를 준비해보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자기소개서를 쓰는 방법이나 면접 팁, 이런 것들을 알게 되면서 '생각을 잘 전달한다' 혹은 '명확히 의도를 전달한다' 라는 기술의 기본 원리를 알게 되는 것 같다. 함께 일을 할 때 마찰을 빚는 순간들을 항상 줄이고 싶었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논리적인 말하기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콕 집어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았는데, 이런 준비가 그 초석이 되는 느낌이 든다. 우리나라의 입사 시스템이 많이 경쟁적이고 진을 빠지게 한다는 말에는 공감하지만, 조금 숨이 막힐지라도 새로운 것을 알고 연습해보는 경험은 값지다고 생각한다. 모두 불합격할 수도 있고, 공백기가 늘어져 불안할 수도 있지만 노력한 시간이 모두 쓸모없었던 것은 아닐 테니까. 사회에 나가서 한 사람 몫을 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그래도 힘 내야지. 그리고 조금 더 원숙하고 담담한 사람으로 변해가고 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마음에도따뜻한봄날이
· 한 달 전
마카님 정말 부럽기도 하고,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큰 기업의 공채를 준비하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도전해보며 자신만의 틀을 깨보려고 노력하신 모습이 너무 멋져요. 저도 마카님을 보며 어떤 일을 하던지간에 용기를 내고, 실패로 좌절하지 않고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언제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