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너무 지쳐서 편안해지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와의 대화가 필요한 순간
#스트레스
#피로
#휴식
#힐링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 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마카님의 마음이 많이 지친 상태 같아요. 뭔가 이제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편안해지고 싶은 간절함이 느껴지는 사연입니다.
🔎 원인 분석
그 말은 현재 마카님에게 꼭 맞는, 필요한 모습의 '휴식'을 찾고 싶은 간절한 '바람/욕구'가 계신거라고 이해가 됐어요. 어쩌면 무언가에 집중하고 몰두해서, 많은 에너지를 쏟고 계신 상황이 아닐까 싶기도 해요. 만약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소진하는 상황 속에서 발생한 스트레스와 피로도가, 적절히 해소되지 못한 채 이어져 왔다면 당연히 몸과 마음에 부담으로 느껴졌을거라고 생각해요. 이로 인해 심신이 '긴장' 상태에 머물러 있어서 더 이상 예전처럼 '편안함'을 느끼기 어렵게 되었을 수도 있어요. 즉, 마카님의 일상에서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 보는 '시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순간이라고 생각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의 평화, 진정한 휴식을 얻기 위해서는 조금씩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게 중요합니다. 도저히 그럴 여유도 힘도 없는 상황이신가요? 그렇다면 더더욱 자신과의 참만남, 진솔한 대화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나를 만난다는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니에요.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취미 활동을 즐겨주는 것, 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그 어떠한 활동이든 찾아서 '해주는 것'이면 돼요.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되는 나의 생각, 나의 느낌, 나의 감정들이 있을 거에요. '아, 내가 사실은 이걸 원했던 거구나', '맞아, 나는 이걸 할때 즐거웠었지', '오랜만에 먹으니까 맛있네, 다음에 또 와야지' 등등. 이러한 사소하지만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재경험하도록 해주는거에요. 그러려면 당연히 나의 진짜 목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이 필요할거에요. 어쩌면 최근 특정 주제에 너무 집중하다보니, 원하는 목표를 잘 해내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 내 삶의 다른 영역들의 진짜 내 목소리(욕구)를 잠시 듣지 못하고 지나쳤을 수도 있으니까요. 당장 오늘부터, 규칙적인 수면과 건강한 식습관을 목표로, 나의 현재를 점검해보면 좋겠어요. '그러고보니 요즘은 잠을 잘 못잤던거 같아, 그러니 피곤할 수밖에 없었겠다', '그러고보니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은게 언제더라? 이번 주말에는 오랜만에 먹으러 가야겠다' 이러한 이야기들로 나와 대화를 시도해주시면 좋겠어요. 우리의 몸과 마음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서로에게 긍정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정말로 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다면, 나를 위한 선택과 집중,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마련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진짜 내 삶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될 수 있을 거에요.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삶에 치유와 회복의 순간이 찾아오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20일 전
많이 힘드신가봐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그냥사람1명
· 19일 전
죽는것만이 답이되진 않아요. 지금까지 버틴 당신이 멋지니 앞으로의 미래를 생각하며 조금더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