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기복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감정기복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감정에 요란스럽지않고 무던했으면 좋겠어요 사람관계에서 혼란스럽지않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감정 안정성
#감정조절
#관계능력
#평온
#혼란.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마음이 더 편안하고 안정적인 상태로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해가 가네요. 감정 변화가 있을 때 알면서도 조절하기가 어렵다고 느껴질 때가 많이 있으니까요. 그 감정 변화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어쩌면 사람과의 관계에서 더 느끼게 되는 것은 아니었나 싶어져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감정적으로 심하게 흔들리지 않으면서도 안정적으로 대처하고 싶어 하세요. 마카님의 바람처럼, 일상 속에서 조금 더 평온함을 찾으실 수 있기를 바라요.
🔎 원인 분석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느끼는 감정은 때론 갈등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자기 자신의 혼란스런 감정을 가져오는 원인일 수 있어요. 때로는 마카님의 고유한 성향과 경험이 감정을 더 민감하게 만들 수도 있기도 하지요. 변화와 성장, 관계라는 여러 측면으로 마카님께서 사람 관계에서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있는 거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감정 조절을 한다는것이 쉽지는 않지만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다면 얼마든지 가능할 것 같아요. 먼저 감정을 일기나 메모로 기록하는 연습을 해보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감정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거예요. 그리고 사람 관계에서는 솔직하되 침착하게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중요해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6일 전
민감한 사람은 혼자만의 시간이 많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스트레스가 별로 없는 상태에서는 누구나 많이 무던해지지만 스트레스가 많으면 아무리 무던한 사람도 예민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