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함 분노조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예민함 분노조절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자주 예민한 상태가 유지되는데 왜 예민해 지는지도 모르겠고 한번 화가나면 그 상대방한테 할 말을 다 못하면 너무 분해요... 며칠이고 계속 생각이 나구요.. 약 2년 전 단짝 친구와 손절, 장기간 연인과 헤어지고나서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그 당시 몇개월의 일상 기억이 없었던적이 있었어요 그 이후부터는 일하는 동안 잠을 잘 못자서 신경과 약을 복용했구요 요즘은 화가 진정되지 않을때 한번씩 복용하면 조금은 나아지더라구요.. 계속 신경안정제 약에 의지할 수 없어서 그냥 무작정 참는데 한계가 있어요😢
우울감신경안정제예민분노사람못믿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음
#분노
#예민
#우울감
#사람못믿음
#신경안정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화가 나고 예민한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지요. 많은 감정이 겹쳐있을 때 그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것도 답답하구요. 과거의 경험으로 인해 현재 마카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단짝 친구와의 이별, 연인과의 이별이 큰 상처로 남은 것 같아요.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분노가 치솟을 때, 예민함과 분노를 조절하는 것에 한계를 느끼고 신경안정제 복용하며 진정되기도 했지만 더이상 약에 의존하지 않길 원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약물에 의존하여 마음의 평안을 찾으려 하지만, 그 자체로 해결책이 되진 않는다는 것을 느끼는 마카님의 어려움과 걱정까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예민함과 분노는 과거 2년 전 단짝 친구와의 손절, 장기간 연인과의 이별 그리고 그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함에서 기인할 수 있어요. 경험하신 손실과 스트레스가 축적되어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화가 나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되었을 수 있어요. 또한, 잠을 잘 못 자는 문제가 신체적인 피로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예민함을 증가시켜 이러한 반응이 계속되는 원인이 되었을 거예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을 다루는데 있어서 감정 일기를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민하고 화가 나는 순간의 감정과 생각을 기록하면 그 원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이나 명상과 같은 신체 활동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는 자연스러운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개암나무
· 한 달 전
저도 그런적 있는데 자기를 사랑하지 못 해서 오는 증상입니다 물론 어릴때 부모님께 충분한 사랑과 보살핌을 받았으면 좋왔겠지만 우리나라가 일제강점기 6.25전쟁등으로 부모님들이 여력이 않되었는것 같습니다. 저는 브레인트레인센터라는 곳에서 명상을 하면서 제 자신을 사랑하고 내 몸과친해 지고 나서 남들과의 관계도 좋와진것 같습니다. 자기를 사랑하고 자기와 관계가 좋와지면 남들과의 관계에 큰비중을 두지 않기때문에 오히려 더 남들과의 관계가 개선되는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