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트러블이 안생길려면 어떻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사람들과 트러블이 안생길려면 어떻하면 좋을까요? 보통은 자기 객관화가 되면 좋다던데 저의 성향 자체가 인간관계에 신경 쓰지 않거나,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 모르는 충동적이고, 자극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라 좀 저자신에게도 안타까운 마음이 있어서 노력을 통해서 변하고 성장을 하면서 배우고 싶네요 어떻게하면 별 트러블 없이 지낼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줄이고 싶은 마카님께
#대인관계
#자아/성격
#배려
#성장배움력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대인관계에서 갈등을 발생시키지 않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군요. 나의 성격을 객관적으로 보고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고 싶으신 것 같아요. 나를 이해하고 성장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고 싶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대인관계에서 갈등이 일어나는 원인이 나의 성격에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셨던 것 같네요. 마카님의 말씀대로 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은 나의 성격에서 비롯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나를 더 잘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있으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인간관계에서 있었던 갈등 상황에서 마카님이 해결되지 않는 무언가가 있다는 생각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를 지혜롭게 해결하고 싶고 앞으로 이런 불필요한 관계 갈등을 만들고 싶지 않으신 마음이 크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아예 생기지 않을 수는 없지만 이를 줄이거나, 갈등이 생겼을 때 원만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익히면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마카님이 생각하신 것처럼 나에 대한 이해를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가 가지고 태어난 변하지 않는 선천적인 특성인 기질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질의 취약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성격입니다. 마카님께서 알고 싶은 것이 이 기질과 성격일 것 같아요. 이를 알아볼 수 있는 검사가 TCI 라는 검사인데 이 검사를 통해서 나의 기질을 이해하고 내가 보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대인관계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해결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se9697
· 한 달 전
미리 그런 성격인데 괜찮겠냐고 하시거나 배려를 못하시더라도 하는 시늉이라도 시도하시보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리Hug
· 한 달 전
물처럼 유연하게 사시면 됩니다. 바위를 만나면 굳이 싸울려고 하지말고 옆으로 비켜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