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탈케어하는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맨탈케어하는법
커피콩_레벨_아이콘뚜벅이뚜벅
·한 달 전
어떤일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막연한 두려움?
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대한 두려움
#도전
#두려움
#감정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시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감정이에요. 그 불안함 속에서도 첫걸음을 내딛으려는 마카님 용기에 응원하게 되네요. 시간이 조금만 흐르면, 지금 이 순간의 불안이 성장의 발판이 되었음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마카님, 새로운 일을 시작하시는 데 있어서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으신 것 같아요. 시작하기 전에 느끼는 불안이 마님을 조금 주저하게 만드는군요. 하지만 그 두려움을 조금씩 이겨 나가실 수 있을 거예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불안감은 불확실한 일에 대한 감정에서 시작되지요. 경험하지 않은 상황으로 마음에 부담감도 갖을 수 있지요. 어쩌면 실패나 실수에 대한 과도한 걱정이 이러한 불안감을 높였던 것일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두려움을 잘 이해하고 있어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작은 단계들로 나누어서 접근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지요. 매일 스스로에게 응원하고, 칭찬도 하면서 마카님 자신감을 쌓아갈 수 있어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이부꺼
· 한 달 전
일단 운동으로 멘탈 강화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