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너무 싫은 인간이 있습니다.. 같은 사무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회사에 너무 싫은 인간이 있습니다.. 같은 사무실은 아니지만 업무상 연락할 일이 많은데 번호가 전화기에 뜰때마다 메신저에 이름이 뜰때마다 오늘은 또 어떤 내용으로 기분을 잡칠까 두려워집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했는데 이제 진짜 업무 시간 외에도 불쑥불쑥 생각날정도로 싫어요 좀 무섭기도 하고 뭔가를 요청할때마다 이거 꼭 해야되는거냐고 ㅈ랄을 하는데..그꼴보느니 그냥 연락안하고 제선에서 처리하고 싶은데 그러면 또 지랑 소통안하고 단독으로 처리했다고 ㅈ랄할거같아서..말도 엄청빠르고 공격적이에요 전화받을때마다 두근두근 기한은 제대로 지키지도 않으니까 제가 매번 독촉해야되는데 그러면 또 ㅈ랄ㅈ랄 제 인생에서 치우고싶은데 그게 안돼서 참 괴로워요 이게 원래 그런 인간인지 사람 봐가면서 만만하니까 저러는건지 내일도 연락할생각을 하니까 벌써 출근하기싫습니다 넋두리하다갑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적적한 선을 지키는 내에서 자신의 입장을 표현해 통제감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인관계
#업무스트레스
#불안
#직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회사에서 일적으로 대하는 사람 중에 무례하고 함부로 행동해 스트레스 받게 하는 사람이 있으시군요. 그 사람때문에 회사에 나가기도 싫고, 문득 생각이 들때면 화나고 두렵기까지 하고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겠습니다.
🔎 원인 분석
기본적인 태도조차 되지 않는 사람을 상대하느라 무척 지치고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일 때문에 접점이 많아 피하기도 쉽지 않다보니 답답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으신가 봅니다. 회사에서 그 사람과 어떤 관계인지는 모르겠지만, 상사라면 뭐라 말하기도 애매해서 더욱 답답하고 스트레스 받고 무기력하게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물론 일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마주쳐야 하지만, 그래도 상호작용 속에서 마카님이 약간의 통제감을 가질 수 있다면 조금 덜 두렵고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회사에서 만나는 관계들이 물론 공적인 관계이기 때문에 최대한 예의를 지키고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며 대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 기본적인 것을 지키지 않는 상대는 부적절한 행동을 하고 있는 것이 맞고요. 그 사람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모두 그런다면 어차피 회사 내에서의 평판등이 좋지 않을 것이고, 그 결과는 나중에 꼭 본인에게 돌아올 겁니다. 하비만, 마카님에게만 그런 거라면 선을 넘지 않는 선에서 불편함을 표현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상대의 행동에 무력하게 끌려가기 보다는 그래도 스스로의 입장을 표현하고 수정을 요구하는 것은 통제감을 갖게 해 불안, 무기력감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최대한 서신 등으로 일을 함으로서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상담에서는 문제가 되는 상대와의 관계의 패턴을 살펴보고 그 관계에서 어떻게 통제감을 갖고 처리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 천해 봅니다. 또한 상대에 대한 마카님의 감정을 살펴보고 그것들을 다루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