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주하는 삶이란 나쁜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안주하는 삶이란 나쁜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둥근해가뜨면
·한 달 전
나쁜 건 아니어도 안 좋은 걸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안주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요. 위기감은 느끼고 극심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면서도 발전하기 위해 내일을 위해 노력하고 싶지 않아요. 한 것도 없이 힘들다 하는 건 못난 거겠죠. 힘이 듭니다. 어떻게 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불안과 두려움으로 시작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불안
#스트레스
#발전
#노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불안과 두려움으로 시작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고 자책감이 든다고 느껴집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감정을 느끼는 것 자체가 결코 못난 게 아니에요. 불안과 스트레스 속에서도 발전을 꿈꾸는 마음조차 힘겨울 때가 있어요. 지금 마카님께 필요한 건 조금의 여유와 자신에게 가하는 압박을 줄여보는 시간이에요. 마카님께서는 현재 상황에서 안 좋은 점을 인식하면서도 발전을 위한 노력보다는 불안과 스트레스에 더 크게 짓눌리고 계시는 것 같아요. 위기감을 느끼면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상황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현재 상황의 어려움을 인식하시면서도, 변화를 위한 에너지나 의욕을 찾기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요. 위기감과 불안, 스트레스가 높은 상태에서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싶은 욕구가 줄어들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신뢰도 상실될 수 있어요. 이런 감정 상태는 진행을 위한 동기가 부족하게 만들고, 그로 인해 한계에 부딪히는 순환을 겪게 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현재의 감정과 상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에서 시작하는 게 중요해요. 작은 목표를 세워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자신감을 조금씩 회복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이나 취미를 찾아 그것에 조금씩 시간을 할애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육체적으로 느껴지는 불안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한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시작하면서 승리감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안감의 원인을 찾고 힘이 되는 동행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su18
· 한 달 전
지금까지 달려오시느라 고생 많았어요. 제가 보기엔 마카님은 너무 지쳐서 더 움직일 힘이 없는거 같아요. 기계도 계속 움직이면 고장납니다. 다 내려놓고 편히 쉬고 돌아오세요. 잘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