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이렇게 또 금방 괜찮아지기도 하는구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삶은 이렇게 또 금방 괜찮아지기도 하는구나
커피콩_레벨_아이콘nightwhale
·한 달 전
좋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고 나 자신에게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도전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볼 용기가 생겼고 내일도 갈 곳이 생겼다. 날이 점점 풀리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점차 마음에도 봄이 찾아오고 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기력한50
· 한 달 전
축하해요. 어떻게 그렇게 괜찮아 지셨을까요? 저도 좀 알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whale (글쓴이)
· 한 달 전
@무기력한50 비슷한 사람들과 서로 응원해주는 관계망을 만든 게 도움이 됐어요! 자조모임 오픈 톡방 두군데를 들어갔는데 결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인 한 곳에서는 내면적 에너지를 많이 얻고, 다른 곳은 지역모임이라 현실에서 직접 대면하며 또 에너지를 얻고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취미로 창작을 하는지라 칭찬관심이 많이 필요한 사람이었는데 용기내서 올려보면서 취미를 계속 유지할 힘을 얻고 있네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기력한50
· 한 달 전
답 해줘서 고맙습니다. 자주 기웃거리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속풀이방에 올라오는 글들이나 지인의 하소연을 들으며 아.. 나보다 더 함들고 아픈 사람도 있네.. 혹은 내가 좀 도움이 될 수는 없을까 하는 마음이랑 조금 비슷한 걸까요? 저도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whale (글쓴이)
· 한 달 전
@무기력한50 서로 닉네임 기억이 가능한 20명 내외의 소규모의 그룹을 만드시길 추천드려요ㅎㅎ 대면교류가 가능한 지역모임을 가장 추천하지만 어렵다면 오픈도 좋구요! 왜 소모임을 추천드리냐면, 익명이나 대규모 커뮤니티에는 수많은 사람이 오가고, 그만큼 내면의 아픔을 제대로 나누는 깊은 관계가 형성되기에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자기 안의 말을 꺼내는 데 주저함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구요. 저는 몇사람이 주축이 되어 바로바로 모임원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단톡이 활성화되니 정말 좋더라구요. 하지만 모든 방이 그럴 수는 없으니 그래서 저는 지역 자치시에서 운영하는 교류모임이 있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집단상담을 통해 먼저 서로의 아픔을 터놓고 공감하거나 도닥여주면서 친해질 수 있고, 자신에게는 단점이라 느꼈던 부분을 타인이 뒤집어줌으로서 장점으로 스스로 객관화시킬 수도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기력한50
· 한 달 전
저는 한국에 사는 사람이 아니라 그런 모임들을 갖을 기회를 얻기가 힘들것 같네요. 소규모 온라인.그룹을 만들어 보는것도 좋겠지만 시차가 안맞아 대화도 좀 힘들지 않을까 생각도 들고 애초에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도 잘 모르겠구요.. 한지만 제안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리요. 항상 건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whale (글쓴이)
· 한 달 전
@무기력한50 해외에 관한 정보는 잘 몰라서 도움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 아쉽네요... 혹시 SNS를 하시는지 모르겠으나, 엑스(구 트위터)에 해외살이 하시는 한국분들의 경험담이나 여러가지 정보가 빠르게 올라오곤 해서 추천드립니다. 서로 팔로잉을 통해 트친(트위터 친구)를 만들 수도 있구요. (저도 그렇게 알음알음 눈팅을 하다가 기회를 잡아 들어간 톡방이었어요 ㅎㅎ) 요새는 그래도 네트워크를 어떻게든 만들 수 있는 시대니까요! 힘내시길 바라요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늦지 않게 주무시고 내일도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