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nsangsoodau
·한 달 전
제가 학원을 좀 멀리다녀서 학원애들빼고 주변학교 애들을 잘 모르는데, 어떤애가 저보고 자꾸 "빽도 없으면서"이래요 솔직히 걔가 인스타보면 좀 노는애들이랑 노는거 같긴한데 저도 솔직히 학교에서 못지네는편 아니거든요 근데 전 멀리서 와서 잘 모르는건데 이거가지고 얠 모르냐 ***냐 이래서 제가 뭐래 이 한마디만 해도 빽도없으면서 이래요 걔랑 싸우면 학원 퇴출될것 같은데 어떡하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효진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마카님의 반응을 보고 괴롭힐 트집거리를 찾고 있는 아이니 거리 두기하시면 좋겠어요.
#학원
#괴롭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정효진입니다.
📖 사연 요약
학원을 멀리 다니기에 아는 친구들이 없군요. 학원 아이가 이것을 약점으로 보면서 마카님을 향해 괴롭힐 트집거리를 찾고 있는 것 같아요. 먼 거리에 살고 있기에 당연히 아는 아이들이 없는 것인데 이것을 가지고 찐따냐, 빽도 없다는 등의 말도 안 되는 이유를 들면서 무시 조로 대하니 마카님 입장에서는 괴로우시겠어요. 괴롭히는 아이에게 강하게 대응하자니 학원 내에 소란을 일으키는 문제 학생으로 오해받아 퇴출당하게 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고민이 많았을 텐데요. 문의 잘하셨습니다.
🔎 원인 분석
이유 없이 트집거리를 찾으며 괴롭힐 대상을 찾는 아이들의 심리는 매우 부정적 자아상과 욕구불만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들의 불쾌한 감정과 불안정한 정서에서 오는 불안과 낮은 자존감을 다른 사람을 괴롭히고 비난하는 행동으로 발산하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때 타깃 대상이 된 학생이 무력하게 대응하면 이들은 우월감을 가지며 괴롭힘의 수위는 더 높아지게 되고, 이것을 지켜본 아이들이 한두 명씩 가담하면서 집단 괴롭힘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괴롭힘의 대상으로 지목을 받게 된다는 것은 너무 힘들고 고민될 거예요. 여러 상황을 염두에 두고 몇 가지 전략을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 조롱하고 모욕적인 말을 하는 경우, 냉정하고 침착하게 대응을 하시면 좋겠어요. 이 학생의 무례한 말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 것이 아닌 더러워서 피하는 것이니까요. 둘째, 만일 괴롭히는 행동이 지속된다면, 이 상황을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과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하세요. 셋째, 괴롭히는 수위가 점점 커지면, 학원에 신고를 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요청하세요. 넷째, 학원 내 좋은 친구들을 사귀어 보세요. 혼자 있는 것보다는 함께 지내면 쉽게 괴롭힐 수 없게 됩니다.
타인의 말에 쉽게 동요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을 신뢰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마음 자세가 중요해요. 나는 소중하고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 잊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과 지지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참여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무기력한50
· 한 달 전
무시하면 안돼요? 그리고 보란듯이 다른 친구들과 재밌게 잘 지내면 더 약오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