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멀리 가서 속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멀리 가서 속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초코칩프라푸치노
·한 달 전
정말 마음이 너무 잘 맞고 같이 있으면 너무너무 행복하고 내면이 가득 채워지던 친구가 있었는데 같이 학교를 다니다가 하루아침에 친구가 멀리 가버리게 됐어요. 친구가 너무 보고싶고 서운하고 우울해요.
친구관계인간관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충분히 서운하고 우울한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래관계
#감정조절
#이별
#우울
#서운함
#감정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함께 있으면 너무 즐겁고 내면을 채울 수 있는 친구가 있으시군요. 하지만 멀리 가버리게 된 상황이 되어 서운하고 우울한 기분이 드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너무나 좋은 친구가 옆에 없는 허전함이 주는 외로움으로 마음이 많이 무거울 듯합니다.
🔎 원인 분석
살아가면서 마음에 맞는 사람들 만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성향이 다르고 특징, 가치관들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잘 맞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행운인 것이죠. 함께 있으면 행복함도 느끼고 나의 내면을 채워줄 수 있는 친구였다니 마카님에게는 참으로 귀한 친구였을 것이고 함께 였던 시간들 또한 귀한 경험이었을 듯합니다. 너무나 즐겁고 소중했기 때문에 마카님과 함께 했던 친구가 갑작스레 멀리 가버리게 되었을 때의 허전함으로 친구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을 듯 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사람이 느끼는 감정은 상황에 따라 느껴지는 감정들이기 때문에 어쩌면 지금 느껴지는 감정들이 있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일 수 있습니다. 친구를 그리워 하고 서운한 감정들이 느껴지는 것은 지금의 상황에서는 당연한 일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지금 느껴지는 감정들을 느끼지 않으려 외면하면 당장은 괜찮을 수 있겠지만 연관이 없는 다른 부분에서 감정들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느껴지는 감정들을 충분히 느끼면서 스스로에게 위로하고 깊이 있게 느끼게 되면 어느 순간 감정들이 해소되면서 상황을 덤덤하게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또 친구와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지게 되어 직접 만나긴 어렵지만 유선이나 화상, 메시지 등을 나누면서 지금의 감정들을 충분히 나누고 서로를 위로하는 과정을 경험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을 혼자 견뎌내기 보다는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과 함께 나누며 감정을 나누는 경험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학교 상담실을 방문하여 현재 감정에 대해서 나누면서 감정을 온전히 느끼고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도 좋으니 혼자 견뎌내려 하지 마시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