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만난 남자친구와 헤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오래 만난 남자친구와 헤어졌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남자친구가 힘든 시기일때 제가 바람폈고 그걸 남자친구가 알았지만 유예기간을 주려했던거 같은데 결국 더이상 못하겠다고 했고 제가 붙잡고 매달려봤지만 아주 매정해서 그후 연락하지 않고 있어요. 제가 정말 잘못한거 알아요.. 용서받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노력해서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같이 버티면 이겨낼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것 또한 이기적이었다는걸 알았어요. 전 저대로 정신 차리고 정말 조금이라도 나은 사람이 되려 노력할거고 남자친구는 제 욕을 하고 다니더라도 트라우마는 안 남았으면 좋겠어요.. 이 또한 제 욕심인걸 알지만.. 좋은 사람인데 안정적인 사람 만나서 진심으로 행복해졌으면 좋겠어요. 끝이 그토록 최악인게 가장 가슴 아프고 죄책감으로 힘들지만 벌이라 생각하고 죄값 달게 받으며 시간 보내려 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남자 친구와 이별 후 감정 정리하기.
#남자친구
#바람피기
#용서
#트라우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남자 친구와 이별 과정후에 죄책감과 전남자 친구에 대한 생각으로 힘들다고 느껴집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마음이 많이 아프시고 후회가 크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을 결정하셨다니, 그 자체로도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라고생각합니다. 마카님은 힘든 시기에 남자친구에게 상처를 주었고, 이를 깊이 반성하고 계세요.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끝난 후에도, 마카님은 자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전 남자친구가 행복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계세요. 자신의 잘못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지기 위한 마카님의 결심이 느껴집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가 힘든 시기에 마카님의 행동으로 인해 상처를 받았고, 이로 인해 남자친구가 관계의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카님의 붙잡음과 매달림이 남자친구에게는 마카님의 상황을 이해하려는 시도보다는 마카님 자신의 불안감과 이기적인 욕구로 비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제 마카님은 내면의 성장과 개선을 위한 노력과 더불어, 남자친구가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고통스러운 순간을 지나려 하시는군요.
💡 대처 방향 제시
자책감에 빠져 있을 때, 용서는 외부에서 올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스스로를 용서하는 과정이 중요해요. 용서하는 과정이 쉽지 않지만, 용서를 통해서 반성과 회복이 이루진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을 회피하지 않으시고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삼을 때,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한다고 생각합니다. 남자친구의 결정을 존중하고 자신도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찾는 것이 서로에게 좋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용한 자신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만의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회복의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수와 죄책감, 이별로 힘든 마카님에게 공감하는 위로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