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정리가 안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생각이 정리가 안돼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불안하고 스스로가 무가치하다 느껴지고 삶에 대한 의욕도 없고 직장에서의 내가 잘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앞으로가 기대가 되지 않아요. 미래는 불안하고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누군가한테 의지하고 싶은데 그것도 한계가 있고 이 상황에 내가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 정리도 안되고 답답하고 초라하고 외롭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미래가 불안합니다.
#불안
#자아/성격
#의욕
#미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불안이 강하게 느껴지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느끼시는 감정들이 정말 크고 복잡하게 느껴지시겠어요. 혼자서 해결하려고 애쓰지만, 모든 것이 막막하고 답답하게 느껴지실 때가 많을 거예요. 마음속 부담이 너무 무겁고, 지금 이 순간도 참으로 힘드실 거라는 걸 이해해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함께 무엇을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지만 그것에도 한계를 느끼며,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막막하다고 느끼시는군요. 마카님은 이 모든 상황 속에서 답답함과 함께 외롭고 초라한 감정을 경험하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불안감과 무가치함은 현재 삶에서의 목표와 방향성을 찾기 어려워하시기 때문일 수 있어요.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싶은 욕구와 동시에 그것에 대한 한계를 느끼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하고, 혼자서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을 조금씩 풀어나가기 위해 작은 성취를 경험하는 일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작은 성취들이 쌓이면 자존감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자존감이 올라가면 세상을 시각이 변하면서 긍정적인 세상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취미나 일상 속 작은 목표를 세워서, 그것을 이루었을 때 느껴지는 만족감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해보는 거예요. 불안이 과도한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혼자서 고민하다보면 자신안에 가쳐서 다른 방법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불안의 원인을 분석하고, 마카님의 편이 되어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리Hug
· 한 달 전
아무생각 하지말고 죽어라 일만 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3일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일단 생각 정리가 안 되는 건 노트에 생각을 적어보시면서 정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눈에 보이면 좀 정리가 되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정 힘드시면 상담을 추천드려요! 요즘은 지역상담센터에서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밤 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