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아침이 되면 무서워요 열심히 해도 변하지 않는 현실과 일상이 다시 시작된다는 생각에 사로잡혀있는 것 같아요 새로운 걸 배워도 남들도 똑같이 새로운 건데도 금방 알고 따라가는 반면 저는 몰라서 계속 헤매고 있고 그런 게 반복되니깐 더 비교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만 계속 헤매는 것 같아 힘이 드는 마카님께
#고민
#불안
#우울
#무기력
#무서움
#현실
#일상
#고독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다시 아침이 오는 게 부담이 되시는군요. 열심히 해도 변하지 않는 것 같아 많은 좌절감이 드셨던 것 같아요. 새로운 걸 배울 때에 남들보다 늦는 나에게 큰 실망감도 드셨던 것 같네요. 마카님의 마음이 지금 많이 힘든 것 같아 염려가 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매우 신중한 성격이신 것 같아요. 때문에 무언가를 배울 때에도 많은 가능성을 고려하기 때문에 배우는 것이 느리다고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가능성을 고려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더 안전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어요. 또 무언가를 느리게 학습하게 되는 이유는 정보를 받아들이는 방식이 나와 맞지 않는데 그 방식을 고수할 때도 그럴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글로 배우는 것이 편한데 반해, 누군가는 그림이나 영상으로 보고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게 빠를 수 있어요. 학습을 할 때 나와 맞는 방식을 찾는다면 보다 빠르게 배워나갈 수 있을 거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남들과 다른 속도로 가는 나를 비난하지 마세요. 각자 인생을 나아가는 속도와 방향은 모두 달라요. 더 빠르다고 더 느리다고 틀린 것이 아니에요. 새로 아침이 오는 것은 다에게 다시 한번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 거에요. 마카님께서 여유를 가지고 나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나의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어요. 나를 제일 비난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도 아니고 나일 때가 있어요. 나를 벌 주는 것을 멈추고 더 잘해보려고 하는 날을 응원해주고 칭찬해주세요. 마카님은 충분히 잘 하시고 있어요.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