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안하면서 불안해하기만 해요.. 왜 그럴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아무것도 안하면서 불안해하기만 해요.. 왜 그럴까요? 열심히 해야하는데.. 이렇게 생각하면서 아무것도 안해요.. 진짜 저는 왜그런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뭐든지 하면 불안이 내려가요.
#불안
#자아/성격
#자존감
#강박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불안해 하기만 하는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불안해 하기만 하고 있네요. 열심히 해야 하는데 하는 생각만 있고, 실제 몸음 움직이지 않으면서 어찌해야 좋을지 몰라서 방황하고 있네요. ㅠㅠ
🔎 원인 분석
이렇게 된 데는 열심히 해야 한다는 압박이 부담으로 작용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부담이 크다보니 실제 움직이지 못하고 주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왕에 하려면 잘 해야 하는데, 이렇게 했다다는 실패할 것 같다는 두려움이 마카님에게 불안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이 두가지가 마카님을 불안하게 하고, 실제로 하지 못하도록 발목을 잡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앞서 말씀드린 해야 된다는 부담감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해야 하는 일을 일단 아주 작은 단위로 잘께 쪼개어서, 그 쪼갠 그 일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잘하려고 하는 마음, 완벽하게 하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일단 시작하면 하는 것 만큼 내게 유익하다, 조금 잘 하지 못해도 괜찮다는 마음을 자신에게 계속 심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작은 것이라도 일단 시작하게 되면, 마음의 부담이나 불안이 사라지고, 그러면 좀 더 실천해 볼 수 있는... 긍정의 선순환이 작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담감과 두려움이라는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있지 마시고, 어떤 것이라도 좋으니 작게 시작해 보심으로 긍정의 선순환으로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조급해하지 않고 한 발씩 나아가다 보면 괜찮아질 거예요. 함께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