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귀찮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요즘들어 너무 졸리고 일어나 있을때도 다 귀찮습니다 그러다가도 에너지가 생기는 순간들이 있긴한데 하루중에 그리 길지는 않아요 뭐 해야지 하다가도 몸이 넘. 무겁고 처집니다 그러다 눈감으면 잠들고요 정신차리고 해야지 해도 잘 안돼요 머리도 잘 안돌아가고 여하튼 다 너무 귀찮습니다 어떻게 하면 의욕일 생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희정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의욕을 내고 싶은 마카님에게
#불면
#피로
#의욕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양희정입니다. 마카님이 고민을 풀어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종종 에너지가 생기는 순간들도 있지만 대체로 뭔가 할 의욕도 나지 않고 피로감에 지쳐있으실 때가 있으시군요. 이런 가운데 의욕을 내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글을 남겨주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그런 자신을 느끼게 되는 것도 참 답답하고 괴로운 마음이실 것 같아요. 그런 가운데서 가만 생각해볼까요? 어쩌면 상황상 너무 힘들게 느껴지시는건 아닐까요? 의욕을 내야하나 하고 싶지 않거나 혹은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다보니 마음에서 미리 피로해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체력이 평소보다 많이 떨어지다보니 의욕이 떨어지는 건 아닌지 살펴봐야할 것 같아요. 이런 시간들이 지속 되어오는 중에 단지 의욕만이 부족하다고 여겨지면 자칫 의욕을 내지 못하는 자신에게 자책감이 들기도 하는데요. 마카님의 경우는 어떠할까요?
💡 대처 방향 제시
의욕이 떨어지게 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서 변화를 조금씩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어떤 것들을 해야한다고 여겨지는지, 해야하는 것이 대략적으로만 머리에 있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언제까지 어떠헥 할지를 계획을 세워볼 수도 있을 거에요. 혹은 체력적으로 부족한 거라면 너무 지쳐서일 수도 있는만큼 요즘 잠은 잘 자는지, 식사는 잘 하고 있는지, 활동량은 적당한지 살펴봐주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그럴 경우 지친 나에게 무엇을 해주면 좋을지도 고민해보셔야할 부분 같아요.
혹여라도 마카님이 자책의 시간도 함께 길어지시는 거라면 그럴수록 자신감이 떨어지고 더 시작이 어려워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그럴수록 자신에게 응원의 마음으로 대해주는 것도 필요한 부분 같아요. 그 과정에 함께 머무름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마인드카페도 찾아주세요. 그럼 마카님의 일상이 좀더 편안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