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IIINFP
·한 달 전
아니 저 위클레스에서 상담예약 했는데 대충 신청 이유 말하다가 울었어여.. 진짜 쪽팔려 죽겄네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황서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용기를 내어 상담 신청을 한 마카님께
#위클레스
#상담예약
#대충
#울음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황서현입니다.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답변을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위클래스에 상담을 신청하셨군요. 상담을 받으러가기 까지가 쉽지 않은데 큰 용기를 내주어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 그런데 상담 신청을 할 때 울어서 창피한 마음이 드시는 것 같네요. 마카님께서 창피한 마음이 들어 다시 상담에 가기 어려운 마음이 들지는 않을까 염려가 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상담 신청을 하다가 눈물이 나서 매우 당황스럽고 창피한 마음이 드셨던 것 같네요. 내 이야기를 하자마자 눈물이 났다는 건 그동안 감정을 많이 억압하고 계셨던 것 같아요. 때문에 내 감정에 접촉하자마자 눌러놨던 마음이 쏟아져나와 참을 새도 없이 눈물이 나셨던 것 같아요. 그동안 혼자서 참은 눈물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상담사는 내담자는 판단하지도, 평가하지도 않아요. 마카님께서 눈물을 흘리셨다고 마카님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마카님이 창피한 마음이 드셨다면 그런 마음도 상담에서 이야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군가의 앞에서 내 감정을 드러내거나 우는 것이 익숙치 않다는 얘기일테니까요. 마카님께서 상담에서 내 이야기를 하고 충분한 위로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카님의 이야기를 조금밖에 듣지 못하여 짧게 답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른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마인드카페의 전문상담사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날사랑할수있었으면
· 한 달 전
얼마나 힘드셨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