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때 온몸에 힘을 너무 주고 잡니다. 예전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제가 잘때 온몸에 힘을 너무 주고 잡니다. 예전에는 이만 꽉깨물고 잤던것 같은데, 요즘은 온 몸에 힘을 주고 자는 것 같아요. 보통 힘을 빼고 잠을 자지 않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주먹을 꽉쥐고 있거나 다리를 꼰채로 있더라구요....그래서 항상 몸을 풀어주고 일어나는데 이거 왜 이러는 걸까요?
수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수면 중에 긴장하시나요
#스트레스
#긴장
#불면
소개글
마카님, 몸 전체에 힘을 주고 자는 건 정말 편치 않으셨겠어요. 몸이 저절로 긴장 상태로 가는 것 같아 마음이 쓰이는 거 이해해요. 아침에 일어나셔서 몸을 풀어주시는 건 몸에 대한 좋은 배려인데, 잘 하고 계시네요. 도움이 되고자 답변드려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잠잘 때 전신에 힘을 주고 계시는군요. 보통 사람들은 편안하게 힘을 빼고 주무시지만, 마카님은 아침에 주먹을 꽉 쥐고 있거나 다리를 꼰 채로 깨어나신다고 하셨어요. 그로 인해 아침마다 몸을 풀어주며 하루를 시작하시는데, 이러한 상황이 왜 벌어지는지 궁금해 하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잠을 잘 때 온 몸에 힘을 주시는 것은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무의식적으로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신체적으로 나타날 때 이렇게 잠잘 때 몸에 힘을 주는 현상이죠. 긴장된 신체로 깊은 잠에 들기 어렵거나 잠을 푹 자지 못할 때, 신체는 긴장 상태를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기에 이런 패턴이 반복되고 있는 걸 수도 있어요. 잠자는 동안 신체의 긴장을 완화시켜 줄 수 있는 편안하고 이완된 수면 환경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잠들기 전에 편안한 음악을 듣거나 따뜻한 샤워를 하는 것으로 잠자리에 들 때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아요.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요가나 명상을 통해 일상 속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몸을 이완시키고 더 나은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평소에 자신에게 즐거움을 주는 활동을 찾아보면 좋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취미나 운동 같은 활동을 통해서 낮 동안 긴장을 풀고, 이를 통해 밤에는 더 편안한 상태로 잠을 잘 수 있도록 해보세요.
잠 드시기 전에 명상이나 근육이완법을 유투브 영상으로 틀고 시도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좋은 하루되시길 바라며, 현명한 대답 찾기 위해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