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
커피콩_레벨_아이콘유의미해질때까지
·한 달 전
나는 그냥 항상 웃을거야 진심이든 거짓이든 간에, 언젠가 진심이 될거라 믿으면서. 결국 진심이 되지않는다해도, 사람들은 그저 내가 웃고있다고 생각할 거잖아. 그냥,웃을래.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조진성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그날이 올때까지
#대인관계
#자아/성격
#진심
#웃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조진성 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사연을 읽고 참 문학적이다, 한 편의 시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떠한 심정으로 글을 쓰셨는지가 마음으로 느껴졌던 것 같아요. 마카님이 짓는 웃음이 언젠가는 진심이 되길 바라는 마음, 타인에게 웃음을 보여주고픈 마음들이 다 담겨있는 거 같았어요. 또한 아쉽게도 현재의 웃음은 진심이 아니지만 언젠가는 반드시 진심이 될 거라는, 되고 싶다는 강한 희망을 가지고 계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원인 분석
어쩌면, 마카님께서는 웃는 모습을 보여줘야만 하는 상황에 계신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아서이거나, 혹은 진짜 내 속마음을 드러내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계셔서 일수도 있을 것 같아요. 웃음 뒤에 감춰진 내 진짜 감정, 내 삶의 어려움들을 혼자서 짊어지고 계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도 들었구요.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분명 많은 에너지를 소진하게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어쩌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진솔한 대화, 진정한 나눔의 기회를 놓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되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웃음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마음의 표현 방식일거에요. 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 또한 진정한 마음의 평화로 이어진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바람이 있다면, 마카님 내면의 솔직한 감정과 마주하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보면 어떨까 싶어요. 그것이 마카님이 원하는 진정한 웃음, 진정한 행복으로 가는 첫걸음이 될 수 있을지 모르니까요.
상담 장면에서는 자기 자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의미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자기탐색의 과정을 통해 나를 진실되게 바라보게 되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형성된 자기이해와 자기애를 바탕으로 눈앞에 놓인 진짜 내 삶을 직면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될 수 있을거에요. 마인드카페에 사연을 올려주신 것이 바로 그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의 웃음이 진심이 되는 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