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화가나서 힘이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꾸 화가나서 힘이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j2469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이혼한지 한달정도 되어가는데 일상생활을 하면서 이유없이 깜짝 놀래고 자꾸 짜증이나고 화가납니다ㅠㅠ 왜이러는걸까요..?ㅜ 남편이 저에게 상처주었던 말과 행동들이 문득문득 생각날때마다 화가나고 배신감이 크게 느껴지는것 같아요~ 괴롭고 가슴이 답답하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어떻게 이시기를 잘 견뎌가고 이겨나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어떨때는 아무것도 안하고싶고 무기력해져요ㅠ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시기를 건강하게 잘보내고싶어요~ 이런 힘든감정으로인해 직장생활,인간관계 할때 에너지가 필요한데 어떨때는 힘이나지않거나 힘을 내고싶지않을때도 종종 생겨요~ 추후 이사도 계획하고있는데 아직은 뭐부터 해야할지 엄두가 잘서질 않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이혼 후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혼/이별
#분노
#상처
#무기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이혼 후에 답답하고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 마음이 들고 혼란스러운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 마카님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적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감정은 정말 힘든 시기를 지나고 계시기 때문에 굉장히 자연스러운 반응이에요. 이혼 후에 마음이 많이 무거워지고 일상생활에서도 영향을 받는 건 당연한 일이에요. 버겁고 답답한 마음, 그리고 힘들 때 에너지를 찾기 어려움도 마카님만의 경험에서 비롯된 정상적인 감정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카님, 이혼 후 일상에서 불안함을 느끼시고 자주 화가 나며 무기력해지시는 것 같아요. 남편의 상처 주는 행동과 말들을 떠올릴 때마다 큰 배신감과 화, 마음의 무거움을 겪고 계시는데, 이를 헤쳐 나가는 방법을 모르시겠어서 힘들어하고 계세요. 직장생활과 인간관계에서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지면서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도 쉽지 않아 보이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이혼이라는 큰 변화와 그 과정에서 받은 상처로 인해 경험하고 계신 감정은 정상적인 반응이에요. 상실감과 배신감, 그리고 이에 따른 화, 짜증 등이 나타나는 것은 일종의 스트레스 반응으로, 그동안 쌓인 감정이 표출되는 과정일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이 시기를 건강하게 잘 보내고 싶다는 마음은 매우 중요한 첫걸음이며,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균형을 찾아가며 자신을 돌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은 이혼이라는 큰 변화를 겪은 후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반응이에요. 어느 정도의 시간은 급해지는 마음이 생길 수 있어서 어떤 일을 하려고 하면 주위나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면 일들을 몇 달 뒤로 미루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자신의 감정을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작은 활동들, 예를 들어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상 속에서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찾고, 그 과정에서 자신을 치유해나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어요. 자신의 감정에 민감해지고, 감정에 적절하게 반응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활동, 먹거나 자거나 하는 행동에 중점을 두고 판단하는 일은 뒤로 미루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감정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수용자를 만나면서 평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저도 그래요. 저 좋다면서 감언이설로 속여놓고 다른 여자 만나던데 배신감에 정신과를 가야할 정도입니다. 자신을 다독여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인연은 있겠죠. 저도 새 사람 찾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