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lyey
·한 달 전
온라인 어플로 잘생긴 사람을 정말 처음 만났다. 근데 내가 성관계하는걸 싫어해서 결국 떠나갔다. 차라리 잘 된 일인데 좋아했던만큼 상처가 됬다. 이 거절감… 충격감… 끔직하게 우울하다. 갑자기 클럽같은곳도 가고싶고 나 이런애가 아니였는데 그냥 막 살아보고 싶다. 원나잇도 할 수 있을것 같다. 잠깐이라도 누군가의 품에 안겨있고 싶어서… 전부 다 짜증나 그냥… 자존감이 이렇게 바닥일 수가 있을까 정말 어차피 나는 그사람 욕구해소품밖에 안되는 존재인데 내가 좀 이뻤으면 아니면 매력이 좀 더 있었으면 잘 될 수도 있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에 난 뭘까 진짜, 너무 미련해서 한숨도 안나온다. 왜 이렇게 에너지뺏을 일인지도 모르겠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누가 뭐래도 소중한 마카님.
#대인관계
#자아/성격
#자존감
소개글
소중한 마카님~ 안녕하세요. 괴로워하고 계실 마카님을 생각하여 도움이 되고자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온라인 어플을 통해 처음 만난 잘생긴 사람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성적 거절감 때문에 상대방이 떠나가자 큰 상처와 우울함을 느끼고 계세요. 이로 인해 자존감도 낮아지고, 평소와는 다른 자유분방한 생활을 해보고 싶은 욕구도 생겼어요. 그런데도 자신이 상대방에게 욕구 해소 수단이었을 뿐이라는 생각에, 더 매력적이었더라면 관계가 잘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회의감에 잠겨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사랑과 관심을 받고자 하는 깊은 욕구가 있으나, 마주한 상황이 기대와 맞지 않아 실망감과 상실감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이로 인해 자존감이 낮아지고, 그 사람과의 관계에서 원하는 모습이 되지 못했다는 자책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런 감정들이 일시적인 충동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여, 평소의 자신과는 다른 선택을 고려하게 만든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누군가를 좋아했던 마음이 상처로 남아버렸다니, 그 감정이 얼마나 무겁고 아플까요. 마카님, 그런 상황을 겪고 나서 스스로에 대한 의문과 자존감이 떨어지는 건 정말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그 사람 때문에 변하고 싶은 충동, 자신을 잃고 싶은 마음도 들 수 있지요. 저는 마카님이 타인을 위해서 자신에게 정말 소중한 '성' 선택권을 넘기지 않은 부분이 정말 대단하다고 봅니다. 마카님은 이미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라고 보여집니다. 순간의 충동에 흔들릴 수 있지만 그 선택이 자신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지 아닐지도 판단할 지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마카님, 당신의 가치는 그 사람이 정하는 게 아니에요. 마음이 지금처럼 힘들 때일수록 자신을 돌보며, 진정한 마카님만의 가치와 매력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언젠간 서로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을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sn1
· 한 달 전
관계 맺지 않는게 잘못은 아니니까 자책하실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사람이 살다보면 당연히 일탈에 대한 충동도 있지만 그 대가는 당연히 치뤄야 하니 문제인거죠..! 그 고비를 잘 넘기면 넘어가지 않은 스스로가 대견해질텐데 이런 경험을 잘 쌓으시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자존감 낮은 편이었고, 외로움도 타지만, 내가 질척대지 않아도 내 모습 그대로를 알아 줄 사람은 분명 어딘가 있으리라 믿고 살아요. 글쓴이님도 그 모습과 삶 자체에 분명 멋지고 빼어난 부분이 있어요. 갖지 못한 것에 집중하기보다 이미 가진 것에 감사해 보는 건 어떠실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한 달 전
@nosn1 네… 감사합니다 ㅠㅠ…(눈물)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sn1
· 한 달 전
@lovlyey 힘내세요. 잘 이겨내시길 기도할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한 달 전
@nosn1 네에…🥲❤️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한 달 전
그렇게 생각하지마세요~ 지금도 충분히 예쁘고 소중하신분인걸요 다만 그런 사람들은 애초에 그럴 목적으로 만난것이지 않았을까해요.. 너무 상처받지 마시고 자신을 아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한 달 전
@lordly ㅠㅠ네… 항상 댓글달아주셔서 고마워요 로디님….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한 달 전
정신차리세요. 외모만 멀쩡하지 걔네 쓰레기 입니다. 자책을 왜 합니까 그 놈이 이상하고 쓰레기 인대 ㅡ ㅡ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한 달 전
@소소88 ㅠㅠ….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lyey (글쓴이)
· 한 달 전
@소소88 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rdly
· 한 달 전
@lovlyey 😉 자신감 잃지마시고 밥맛있는거 챙겨드시고 오늘하루도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