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살차이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18살차이 연애
커피콩_레벨_아이콘jigu7
·한 달 전
서로에게 의지를 많이 하고있고 나이가 많다고 해서 텃세를 부리거느 지적을 한다던가 애처럼 본 적도 없어요. 항상 사랑 받는 느낌을 주고 흘리며 말했던 것들도 놓치지 않고 챙겨주는 사람이에요. 너무 행복하고 좋은데 사람들의 시선이 무서워요. 같이 밥을 먹을 때에도 카페에 갈때에도 길을 걸을때에도 사람들이 애인과 저를 번갈아보는게 느껴져요. 신경 안쓰려 했지만 어느순간부터 자꾸 신경이 쓰이고 불안한 마음까지 들어요. 둘 다 성인이고 서로에게 너무 좋은 사람인데 나이차이가 많다는게 마음에 항상 걸리는 기분이에요. 부모님한테 애인이 있다는 사실도 말 못하겠구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승욱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남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마카님에게
#의지
#나이차이
#사랑받는느낌
#사람들의시선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가 김승욱입니다. 사연글로 통해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연애 중이시네요. 축하드려요. 항상 사랑받고 행복해하신다니 부럽네요^^ 하지만 나이차이가 있다 보니 주변 시선이 느껴지시나 봅니다. 부모님에게 이야기드리기도 걱정이시고요.
🔎 원인 분석
편견은 한쪽으로 치우친 공정하지 못한 생각이나 견해를 말하죠. 인종, 종교, 나이, 성별, 학력, 직업, 직위, 신분, 신체, 정신, 이념, 심리, 정치, 빈부, 그리고 정서적 편견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이 편협해서 생기는 잘못을 이야기한답니다. 이러한 편견은 다른 사람들에게 없는 사실을 꾸며내거나 근거 없는 진실을 믿게 만들뿐더러 극단적이거나 지나친 일반화적 성향을 갖게 한답니다. 또한 편견은 색안경을 낀 채 문제를 바라보게 하며, 문제를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을 게을리하게 해 올바른 판단과 결론에 이르지 못하도록 만들기도 하고요. 마카님은 스스로 나이에 대한 편견은 없지만 나이차가 많이 나는 커플에 대한 사회적 편견으로 힘들어하시는 것은 아닐까 싶네요.
💡 대처 방향 제시
일단 마카 자신부터 남아있는 나이에 대한 편견으로부터 더 자유로웠으면 해요. 나이차이 많이 나는 커플이라는 프레임에 장기적으로 노출되고 신경 쓰다 보니 주변에서 어떤 말을 해도 나이차이 많이 나는 커플이라서 하는 말이겠지 하며 섣불리 생각하는 버릇이 생겼다고 힘들어하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내가 신경 쓰지 않으면 주변의 말도 들리지 않는 법이고 우리가 당당하면 주변도 건드리지 않는 법입니다. 이렇다고 해서 다가오는 모든 공격적인 언어들을 없애버릴 수는 없지만 적어도 최대한 나를 지키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남에게 휘둘리면 내 연애가 불안해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러한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도 좋답니다. 마인드카페를 이용하셔도 좋고요.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으셔도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용기 잃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