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재미있게 젊게 생기있게 살아본적이 없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rojorojo
·한 달 전
한번도 재미있게 젊게 생기있게 살아본적이 없어서 그게 컴플렉스인 것 같다. 젊게 산다는 게 뭔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젊게 산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젊게
#생기있게
#컴플렉스
#이해력부족
#내가원하는
#젊음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자신이 재미있고 젊게 생활한 경험이 없다고 느끼시는군요. 젊게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찾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런 생각이 컴플렉스로 다가오고 있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이 생각하는 '젊음'에 대한 명확한 정의나 기준이 마음 속에 설정되어 있지 않아, 이로 인해 무엇을 해야 할지 혼란스러우실 수 있어요. 이런 상태가 본인 스스로에 대한 컴플렉스로 이어진 것 같네요. 마카님에게 젊은 젊게 산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가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그동안 젊게 살지 못했다 느끼는 상황을 탐색해보세요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고 흥미를 느끼는 취미나 활동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젊음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을 거예요.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젊게 생기 있게 느껴질 수 있는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젊음을 나이에 근거한 것이 아닌, 내면의 열정과 삶에 대한 태도에서 찾아보세요.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에 도전해본다거나, 평소 해보고 싶었던 일에 도전해보는 과정을 가치롭게 여기며 자신을 스스로 토닥이는 것도 필요합니다. 마카님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