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이 나를 갉아먹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이 나를 갉아먹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버려질까봐 내가 사랑하고 믿는것들이 떠날까봐 마음에 늘 불안을 안고 사는 나를 나조차도 이제는 감당하기 벅차고 숨이 막혀와요. 그 불안함이 미친사람처럼 화냈다가 미안하다고 했다 또 대답없는 상대한테 집착하고 매달리며 화내고.. 멀쩡하던 사람까지 괜히 시들게 만드는거같아서 죄책감에 혼란스럽고, 스스로를 탓하고 원망하다가 모든걸 놔버리고싶어도 끝내 붙잡고 다시 원점으로.. 이 불안의 늪에서 빠져나올수있는건지 내 불안은 왜 나를 지배하고 아프게 하는지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자신의 불안을 감싸주세요.
#불안
#나의욕구찾기
#스스로감싸기
#자아/성격
#집착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마카님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글 남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사랑하고 믿는 것들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음이 불안정해지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에요. 이러한 감정의 롤러코스터가 스스로를 지치게 하고 숨이 막히게 만드는 것도 이해해요. 그런 불안과 죄책감으로 혼란스러워하는 마음, 그리고 다시 노력해보고자 하는 의지까지 모두 마카님의 솔직한 마음이고 소중한 감정이라는 걸 알아차려주세요. 그 불안한 속에서도 마카님은 잘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가 전달됩니다. 마카님은 사랑하는 것들이 떠날까 봐 늘 불안함을 안고 사시면서 그 불안감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화를 내거나 집착하게 되는 등의 어려움을 겪고 계세요. 이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어려워지고, 스스로에게 죄책감과 혼란을 느끼며 누군가의 도움 없이 이 불안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왜 이런 불안이 자신을 이토록 아프게 하는지 궁금해 하세요. 그러나 이 모든 과정에서 마카님은 자신의 감정과 행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반성하는 깊은 내면의 성찰을 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불안감은 상실의 두려움에서 비롯되는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이나 물건들이 자신을 떠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극심한 불안을 느끼며, 이로 인해 상황을 통제하려는 강한 욕구가 생기는 거예요. 이러한 불안감은 관계 속에서 과도한 집착이나 화를 유발할 수 있으며, 나아가 죄책감이나 자기 비난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불안감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속 깊이 자리 잡은 불안의 원인을 이해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그 다음에는 불안을 느낄 때 적용할 수 있는 심호흡이나 명상과 같은 이완 기법들을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려 노력하며 작은 성취들을 기록하고 축하하는 것도 자기 사랑의 실천입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울 때 마인드 카페 상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자신을 더 들여다 보고 수용할 때 변화할 수 있어요.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